- 비메모리분야 반도체 기업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
[안산=스포츠서울 신영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전 예원예술대학교 5대 총장을 역임한 채영덕 예비후보(안산단원·을 69 )가 18일 오전 당원 및 지지자 50여 명이 함께 한 자리에 안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채영덕 예비후보는 경제, 교육, 문화, 행정의 전문가답게 그동안 현장에서 있었던 경험과 중앙부처의 인맥을 충분히 활용해 안산지역 경제를 활성화시켜 시민에게 희망과 행복을 채워드린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
특히 채 예비후보는 “안산에 강소기업 육성 및 비메모리반도체 등 첨단 산업을 시화·반월산업단지와 대부도 등에 유치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젊고 푸른 문화 해양관광 도시를 만들어 안산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안산에서 살고 싶다’는 말이 타 지역에서 나오게끔 윤택한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금 비록 힘들고 고단해도, 그 노력의 결과가 반드시 채워지는 정치를 펼쳐 변화하는 시대정신의 선봉에 서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
한편 채영덕 예비후보자의 약력을 들여다보면 정치 분야에 ▶현)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현)사단법인 한중문화협회 부회장 ▶문재인 대통령후보 중앙선대위 문화정책위원장 ▶전)더불어민주당 문화예술특별위원회 위원장 ▶전)더불어민주당 중앙위원 ▶전)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회문화 교류위원장 ▶전)자연보호 중앙연맹 부총재를 역임한바 있으며 많은 활동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경제분야에는 ▶경영학 박사 ▶강소기업 30년 경영, 행정분야로는 ▶전)서울특별시 공무원을 역임, 교육분야는 ▶예원예술대학교 5대 총장, ▶그의 저서로는 ‘도전은 기회다’ 외 여러 권의 책을 출판 할 만큼 학식 또한 뛰어난 인물로 알려졌다.신영철기자 syc7050@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