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브 센트로-석경투시도
빌리브 센트로 석경투시도.

[스포츠서울 김효원기자]정부의 강도높은 부동산 규제 정책으로 아파트 투자가 쉽지 않자 상대적으로 수익형 부동산이 주목받고 있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은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12·16 부동산대책에서 보유세강화,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 확대 등이 펼쳐졌고 지난 2·20 부동산대책을 통해 수도권 규제지역의 범위 확대, 조정대상지역의 주택담보대출비율(LTV) 하향 조정 등 나날이 규제의 강도가 세지고 있다. 아파트 시장 진입이 사실상 어려워지자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오피스텔 및 아파트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을 돌리는 분위기다.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상대적으로 대출이 자유롭고 자금 출처 소명에 대한 의무가 없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런 시장 분위기를 타고 수익형 부동산 분양이 잇따르고 있다.

신세계건설은 부산 남구 용호동 958에 ‘빌리브 센트로’를 3월 중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25층 4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92실 규모다. 사업지 인근에 초·중·고 등 교육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해안순환고속도로를 끼고 있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쌍용건설은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서 ‘쌍용 더 플래티넘 잠실’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을 분양한다. 지하 4층 ~ 지상 16층 규모로 오피스텔 192실과 상업시설 74실로 구성돼있다. 지하철 2호선 잠실새내역 도보 1분 거리의 초역세권 입지에 현대자동차 GBC(글로벌 비즈니스 센터)도 가깝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고양 덕은지구 업무 2·3블록에 오피스텔과 오피스, 판매시설이 결합된 복합단지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을 분양하고 있다. 지하 6층에서 지상 최고 17층이며 총 1229실가운데 오피스텔 총 735실을 분양한다. 덕은지구는 가양대로를 사이에 두고 상암DMC와 마주하고 있다.

이밖에 아시아신탁(위탁자 포브로스)이 시행 및 분양하고 롯데건설이 단순 시공을 맡은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우리자산신탁이 분양하는 ‘DMC 스타허브플러스’, 한화건설이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28번지 일원에 분양하는 ‘포레나 천안 두정’ 단지 내 상가, 에이티가 분양하는 주거복합단지 ‘송도 AT센터’ 내 오피스텔 등도 주목받고 있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