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국내 펫 시장 규모가 3조 원대에 육박했을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펫 서비스가 다양화되고 있다. 이런 때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에 위치한 토털 반려견 서비스 전문 기업 (주)스퀘어독스프렌즈(대표 조성희)에 이목이 모아진다.

(주)스퀘어독스프렌즈 조성희 대표
(주)스퀘어독스프렌즈 조성희 대표

조성희 대표는 8년 전부터 잉글리시 불독 전문 브리더로 활동하며 한국애견연맹 부천지부장, 대회홍보위원회 부위원장직을 수행하며 전국 애견 미용 세미나를 지원했다.

애견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2017년 애견 카페/호텔/유치원/미용실, 애견용품 판매사업체를 거느린 스퀘어독스프렌즈를 설립했다. 애견 호텔/미용실/유치원/재활훈련센터 운영부터 운송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은 애견 관련 자격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담당한다.

게다가 정기적으로 애견 전문가들을 초빙한 교육과 세미나를 통해 직원들의 수준을 향상시키며 사람 대상 서비스를 애견산업에 적용한 프리미엄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제도그쇼’에서 1위 영예를 차지했고 19,000여 명의 아이러브불독 커뮤니티 회원을 보유한 스퀘어독스프렌즈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와 MOU를 체결했다.

반려동물학과 출신 우수 인재들을 실습생으로 선발·교육하여 스퀘어독스프렌즈 지점에 채용하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애견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애견 관련 서비스·제조·유통 사업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2019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애견산업 부문)을 수상,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2020 혁신한국인&POWER KOREA’ 에 선정되며 애견용 미용 기계에 대해 특허 출원도 하였다.

조성희 대표는 “스퀘어독스프렌즈는 언제나 시설 내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하므로 코로나19로 인해 2주간 임시 휴업하고 재개점했음에도 고객신뢰도는 여전하다”면서 “지난 4월 10일 전남 목포시 남악 신도시 롯데아울렛에 스퀘어독스프렌즈 1호 직영점을 개설했으며 전국으로 가맹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청사진을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