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부영
포레스트 부영 투시도. 제공|부영주택

[스포츠서울 김효원기자]부영주택은 경상남도 진주혁신도시 A11블럭(진주시 충무공동 145번지)에 진주혁신 ‘포레스트 부영’ 임대 아파트를 이달 중 공급한다. 후분양 아파트기 때문에 직접 보고 결정할 수 있으며 계약 즉시 입주할 수 있다.

진주혁신 ‘포레스트 부영’은 10년 동안 이사 걱정 없이 내 집처럼 편안하게 거주할 수 있는 공공임대 아파트다. 보증금은 일반 전세 계약과 달리 임대주택법에 따라 인상 폭이 제한된다. 임대 의무기간이 만료되면 임차인에게 분양 전환 우선권이 주어진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7층~25층, 1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 단일 평형으로 총 840세대 규모다.

단지 앞으로 무지개초등학교와 대곡중학교가 위치해 있고 경상대, 연안공업대, 한국국제대, 경남과학기술대, 진주산업대도 인근에 있다.

영천강과 남강 산책로, 진주종합경기장이 있어 쾌적한 주거 여건을 자랑하며 홈플러스, 롯데몰 등 대형 상업시설도 가깝다. 문산 IC, 진주 IC가 인접해 있어 고속도로 접근성이 좋고 남강교, 양천교, 김시민대교 등을 이용하면 진주 구도심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KTX 진주역이 차로 10분 거리, 사천공항이 20분 거리에 있다.

단지가 위치한 진주혁신도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관리공단 등 11개의 공공기관이 이전을 완료함에 따라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경남도는 진주혁신도시로 이전한 11개 공공기관이 올해 1조4978억 원 규모의 293개 ‘지역발전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힌 만큼 경제파급 효과와 함께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포레스트 부영’의 홍보관은 현장 위치인 충무공동 145번지에 조성될 예정이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