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 sniper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MC 스나이퍼의 ‘BK LOVE’가 2021년 감성도 저격했다.

MC스나이퍼가 리메이크앨범 ‘크로니클스(Chronicles)’를 11일 공개했다. 연대기라는 뜻처럼 일번 앨범에는 1집, 2집, 3집에 담긴 명곡이 재탄생했고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건 2002년 데뷔 앨범 타이틀곡 ‘BK LOVE’다.

원곡에서는 BK와 Mr.버블이 참여했다면 이번 리메이크에는 다비치 이해리와 하진이 피처링에 참여한 각각의 버전이 수록됐다. 감미로운 기타 선율로 시작하는 이해리와 함께 한 2021년 ‘BK LOVE’는 왜 MC 스나이퍼가 ‘힙합계의 음유시인’인지를 다시금 느끼게 해준다. 무엇보다 20년 가까운 시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BK LOVE’가 들려주는 감성은 전혀 녹슬지 않고 세대를 초월하고 있다.

Untitled-1

‘내 친구는 아직 그녈 사랑해요/하지만 그녈 위해 내 친구는 떠난 데요/이런게 사랑이라 생각하면 숨막혀요/그래서인지 내친구는 아직 우나 봐요’라는 가사를 비롯해 스나이퍼의 랩과 피처링 파트 모두 지난 추억을 되새기게 하면서 처음 이 곡을 접하는 세대 역시 충분히 공감대를 얻고 있다. 그리고 이해리는 정제되고 절제된 담담함 보이스로 시너지를 내며 리스너의 감성을 증폭시키고 있다.

특히 MC 스나이퍼는 앨범 발매에 앞서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화 2021’, ‘서울스테이션 2021’, ‘뉴욕스타일 2021’, ‘So Sniper 2021’ 라이브 영상을 차례대로 업로드했고 ‘BK LOVE’는 유리와 함께 한 버전을 올렸고 높은 조회수를 자랑하며 향수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또 리메이크 앨범에는 BK LOVE(feat : 이해리 of 다비치)를 비롯해 기생일기(with 유월), 뉴욕스타일, So Sniper, 솔아솔아 푸르른 솔아, Could Be Luv, 나의무덤, Baby don’t cry, Gloomy Sunday(with 나은정), 신의시(feat : BK), Puregal(feat : 소낙별), Seoul Station, 대화, BK LOVE(feat : 하진)까지 총 14개의 트랙으로 꽉 채워져 리스너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hongsfilm@sportsseoul.com

사진=B-Kite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