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LCK 시즌 개막 특별전 포스터

[스포츠서울 | 이웅희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2023 시즌 개막을 알리는 팀 페이커 vs 팀 데프트의 특별한 이벤트 매치를 CGV에서 생중계한다.

CGV는 오는 10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종로구 LCK 아레나에서 열리는 ‘시즌 개막 특별전’을 전국 30여 개 상영관에서 생중계한다고 6일 밝혔다. 2023년 시즌 개막 특별전에서는 LCK(LoL 챔피언스 코리아) 최장수 선수인 페이커와 데뷔 10년 만에 롤드컵 우승을 달성한 데프트가 각각 이벤트 팀을 구성해 대결을 펼친다.

특히, 이번 이벤트 매치는 이스포츠계의 살아있는 전설 페이커와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밈을 유행시킨 데프트의 맞대결에 이스포츠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팀 페이커 vs 팀 데프트’ 이벤트 매치는 3판 2선승제로 진행되며, 이벤트 매치에서 승리한 팀의 선수가 속한 5개 팀에게는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이모티콘 제작 기회를 부여한다. CGV에서 생중계를 관람하는 고객은 포토플레이를 이용해서 이벤트 매치 특별 포토플레이를 제작할 수 있다. 포토플레이란 뒷면에는 예매 내역을, 앞면에는 나만의 사진과 문구를 편집해 소장할 수 있는 CGV의 서비스다. 포토플레이는 CGV 모바일 앱에서 이벤트 매치 생중계를 예매한 후 모바일 티켓 하단의 ‘포토플레이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제작 가능하다. 이벤트 매치 특별 포토플레이에는 시즌 개막 특별전 일러스트 포스터를 삽입할 수 있어 생중계의 여운을 더욱 특별하게 즐기려는 LCK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즌 개막 특별전’ 생중계는 CGV용산아이파크몰, 인천, 대전, 천안펜타포트, 서면, 창원더시티, 광주터미널, 제주노형 등 전국 30여 개 상영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예매는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또한, CGV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LCK 정규리그 및 MSI, 월드 챔피언십 중계를 진행할 계획이다.

CGV 이정국 ICECON사업팀장은 “지난해 11월 진행된 ‘2022 LoL 월드 챔피언십’의 경우 오전 9시 경기였음에도 불구하고 생중계를 진행한 CGV 전국 상영관이 거의 매진을 기록하는 등 이스포츠 팬들의 뜨거운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스포츠 팬들이 함께 모여 즐기면서 응원하는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이스포츠 경기 생중계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는 5명의 강력한 챔피언으로 구성된 양 팀이 서로의 기지를 파괴하기 위해 치열한 사투를 벌이는 전략 게임이다. CGV는 지난해 11월 진행된 ‘2022 LoL 월드 챔피언십’을 비롯해 ‘2022 LCK 서머’, ‘2022 LCK 스프링’ 등을 생중계해 생동감 넘치는 관람 경험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