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_0059
일산 호수공원은 고양 시민들의 일터이자 휴식처입니다. 이주상기자 rainbow@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글·사진 |이주상기자] 뉴욕에 센트럴파크가 있다면 고양시에는 일산 호수공원이 있습니다!

경기도 고양특례시(이하 고양시) 시민들이 자주 하는 말입니다.

고양시는 경기도 서북부에 있는 도시로 전국에서 세 번째로 인구가 많은 기초자치단체입니다. 수원시에 이어 경기도 내에서 두 번째로 인구 100만 명을 돌파한 도시입니다.

법원 등 각종 정부 기관을 비롯해 유력기관이 자리 잡은 데다, 라페스타와 웨스턴돔 등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명소들이 몰려 있습니다. 또한 대규모 오피스텔이 몰려 있어 밤이면 불야성을 이룹니다. 그런 역동적인 고양시에 휴식을 안겨주는 곳이 일산공원입니다.

1996년에 개장한 호수공원은 동양 최대를 자랑하는 인공호수로 시민들에게 여유와 낭만을 보태줍니다. 비록 인공으로 만들어졌지만, 세련된 조경으로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억새가 가득한 호숫가는 시정을 넘치게 하고, 온갖 현대 조각품들이 가득한 광장에는 미래에 온 느낌을 줍니다. 특히 매년 5월에 개최되는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고양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며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DSC_0026
일산 호수공원은 고양 시민들의 일터이자 휴식처입니다. 이주상기자 rainbow@sportsseoul.com

rainbow@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