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정부가 6월 한 달을 여행가는 달로 정하고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다음달 1~30일까지 ‘2023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국내여행을 통해 내수를 진작하고 변화하는 국민 여행수요에 부응하기 위해서다.

슬로건은 다양한 여행을 경험해 보자는 의미를 담아 ‘여행이 활짝! 일상이 반짝! 대한민국은 절찬 여행 중’으로 정했다. 특히 올해는 대규모 교통 및 숙박 할인뿐만 아니라 ‘여행상품 특별기획전’과 ‘여행트렌드관’ 등을 새롭게 마련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 6월 갓성비 여행…‘교통 최대 50%, 숙박 3~5만원 할인’

먼저 올해 교통할인은 규모를 확대해 약 18만여 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코레일 협력여행사와 주요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관광관련 상품(숙박.체험권 등)과 결합 구매 시 고속철도(KTX) 최대 주중 50%, 주말 30%를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6개 노선 관광열차와 내일로패스도 코레일 앱·웹, 현장 발권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국내 5개 노선 지방도착 항공권, 시티투어버스와 렌터카도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달 24일까지 사전 예약을 하면 정해진 수량만큼 선착순으로 할인이 제공된다.

숙박 할인의 경우 약 90만 장의 할인권이 배포될 예정이다. 먼저 경북, 인천 등 전국 12개 광역시도의 7만 원 초과 숙박시설에 대한 5만 원 할인권이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일간 선착순으로 발급되고, 다음달 2일부터는 전 지역의 5만 원 초과 숙박시설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3만 원 할인권을 발급한다. 그 외에도 국가가 인증한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 할인전도 다음달 14일부터 진행된다.

놀이공원 할인대전은 이달 31일부터 3개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진행되며 전국 유원시설 예약시 1만원 할인권을 지급한다. 또한 등록 캠핑장을 예약하고 이용하면 1만 원 상당을 포인트로 환급해주는 캠핑장 할인은 다음달 1일부터 진행된다.

‘여행상품 특별기획전’에서는 순천만국가정원·여수 투어, 대구 근대골목이야기, 서울 무장애 역사투어 등 40여 개 국내여행사의 여행상품 80여 개가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이 밖에 템플스테이 50% 할인(한국불교문화사업단), 경기바다 여행주간 상품기획전(경기도) 등 캠페인 참여기관의 자체 할인혜택도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단, 모든 할인 혜택은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 특별한 테마 여행…‘여행 트렌드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여행 트렌드관’은 농어촌.섬, 스포츠케이션, 미식, 취미, 친환경, 살아보기, 힐링.웰니스, K-컬처, 열린관광, 반려동물 동반여행 등 올해 주목받는 10개의 테마별 정보와 함께 팜파티, 로컬체험 등이 포함된 특별한 여행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여행가는 달 전용 열차타고 단양, 제천과 영주로 떠나는 고메트레인(미식열차)’, ‘충남 당진의 전통주에 빠진 클래식 여행’, ‘이건희 컬렉션과 사유원이 함께하는 문화예술여행’ 등 총 30여 개의 여행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이번 캠페인과 연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도 진행된다. 먼저 장애인 체육인들이 무장애 열린관광지를 체험하는 나눔여행이 6월 중 진행된다.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는 이마트24 팝업스토어(삼청점) 내 ‘여행가는 달’ 홍보존을 운영하고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지역의 맛’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인플루언서 김해준과 함께 힐링 촌캉스를 즐겨보는 ‘같이가 준’ 이벤트를 비롯해 반려동물과 함께 요가를 즐기는 태안으로 떠나는 댕댕버스, 철도여행객을 대상으로 서울역 소재 리필샵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여행갈 용기 내’ 이벤트 등 50여 개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여행가는 달’의 모든 할인 혜택과 여행 프로그램은 판매 및 사용기간, 사용조건 등이 다른 만큼 반드시 누리집을 통해 사전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행가는 달’ 공식누리집(korean.visitkorea.or.kr/travelmonth)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포털사이트에서 ‘여행가는 달’을 검색해도 된다.

한국관광공사 이재환 부사장은 “올해의 ‘여행가는 달’은 우리 국민들이 대한민국 구석구석 새로운 여행매력을 발견 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여행 혜택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6월 한 달간 지방 곳곳이 여행객으로 활기를 띄고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