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전국 숙박과 놀이공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숙박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오는 30일부터, ‘놀이공원 할인대전’을 오는 31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내수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6월 여행가는 달 기간에 맞춰 추진된다.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지역편’과 ‘전국편’으로 나눠 국내 주요 호텔과 콘도, 모텔, 농어촌민박 등 등록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총 90만 장의 할인쿠폰을 배포한다. ‘지역편’ 프로모션은 강원과 경기, 경남, 경북, 대구, 대전, 부산, 인천, 전남, 전북, 충남, 충북 등 총 12개 광역시도지역이 대상이다.

‘지역편’의 할인쿠폰 발급 및 숙박 예약은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총 19개 온라인여행사를 통해 진행된다. 7만 원 초과 숙박상품 구매 시 5만 원 할인쿠폰을 1인당 1회에 한에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숙박기간은 오는 7월14일까지다.

‘전국편’ 프로모션은 다음달 2~30일까지 진행된다. 총 34개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국내 전 지역의 5만 원 초과 숙박상품 구매 시 3만 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숙박기간은 오는 7월14일까지다.

아울러 중소여행사 판촉 지원을 위한 중소전문관(11번가 내 15개 사 입점)을 별도로 운영한다. 장애인 고객 전용 콜센터 및 오픈채널 개설(인터파크)을 통해 관광취약계층도 편하게 숙박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행사기간 숙박시설이 이유 없이 과도하게 가격을 올릴 경우 소명 절차를 거쳐 제한할 방침이다.

숙박 할인쿠폰 발급은 2004년 1월1일 이전 출생자를 대상으로 1인 1매로 제한된다. 또한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므로 빠른 예매가 필수다. 쿠폰 및 사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다. 단 ‘지역편’ 쿠폰 사용 시 ‘전국편’ 쿠폰 발급이 불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 내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안내페이지(ktostay.visitkorea.or.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2023 놀이공원 할인대전’ 프로모션도 오는 31일부터 7월31일까지, 두 달간 진행한다. 여기어때와 G마켓, 위메프에서 전국 유원시설 입장권 구매 시 1만 원 할인쿠폰을 준다.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 내 ‘놀이공원 할인대전’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관광공사 이재환 부사장은 “6월부터는 코로나19 심각 경보가 해제되고 완전한 일상회복의 단계로 진입하면서, 관광업계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졌다”며, “내수 진작을 위한 대책 발표 이후 속도감 있게 사업을 준비한 만큼 사업의 적극적인 홍보와 모니터링을 통해 국민들과 업계가 수혜를 체감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