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홍성효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7일 성수동 쎈느에 팝업스토어 ‘하나뿐인 공항, 성수국제공항’을 오픈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여행의 경험을 바꾸는 금융’ 이라는 하나금융그룹 트래블로그 서비스 이념에 맞춰 기획하게 된 이번 팝업 스토어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행의 경험을 선물하면 어떨까’ 라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트래블로그의 △18개국 통화 환전 서비스 △환전 수수료 및 해외 카드 이용 수수료 제로(zero) 혜택 등 여행을 준비하면서 체감할 수 있는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보게 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는 설명이다.

‘성수국제공항’ 팝업 스토어는 하나머니 앱을 있으면 입장이 가능하다. 만약 관람객이 많을 경우 설치된 태블릿으로 대기 신청을 해두면 카카오톡 알림 톡이 도착할 때 입장하면 된다.

‘성수국제공항’은 체크인 카운터에서부터 시작된다. 체크인카운터는 트래블로그의 혜택과 장점을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공항 컨셉에 맞췄으며 출국장까지 여행의 단계별로 트래블로그의 서비스에 대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콘텐츠 소개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즉시 출국장’이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비행기 창문으로 보는 일출과 석양, 아침과 밤의 풍경을 옮겨 담은 미디어 표현 등 비행기를 형상화해 새로운 여행의 설렘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신만의 캐리어 파우치를 꾸밀 수도 있다. 캐리어 파우치는 트래블로그를 통해 수수료 없이 환전 가능한 18개국과 관련된 굿즈(네임택, 스티커, 핀뱃지, 엽서)로 꾸밀 수 있다. 체크아웃 카운터에서는 이번 트래블로그 체험을 통해 얻게 된 이용 수수료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현장 이미지를 SNS에 업로드하면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와 그룹 통합 멤버십 앱 ‘하나머니’에서 외화 충전 및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하면 특별 기내식 패키지를 제공하는 ‘F&B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 방문객은 “트래블로그 카드를 만들기만 하고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었다”며 “이번 팝업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알 수 있었으며, 이번 여름 휴가에 꼭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수국제공항’ 팝업 스토어는 오는 16일까지 진행하며 오픈 4일 만에 누적 방문객 수 2000여명을 기록하는 등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shhong0820@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