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유일, 홍천고유품종인 대홍복숭아를 활용한 ‘리얼 대홍 복숭아티’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한국생활개선홍천군연합회(우리음식분과)는 지난10월 5일 개최된 제27회 한국생활개선 강원특별자치도 대회 디저트 경진에 참가하여 대상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고 밝혔다.

이번 디저트 경진대회는 강원특별자치도 내 18개 시군이 모두 참여하였으며 각 시군별 대표 농특산물을 활용한 디저트 개발을 주제로 경진 하였다.

한국생활개선홍천군연합회는 홍천 대표 농특산물인 사과와 대홍복숭아를 활용한「사과 숙실란, 리얼 대홍 복숭아티」를 출품하였다.

‘사과 숙실란’은 사과향과 새콤달콤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사과정과꽃과 잣을 이용한 데코레이션이 어우러져 맛과 멋스러움이 있는 디저트이다.

또한 전국유일, 홍천고유품종인 대홍복숭아를 활용한 ‘리얼 대홍 복숭아티’는 버려지는 지역농산물을 줄이고자 다소 상품성이 떨어지는 못난이 복숭아를 활용하였고 청으로 담가 에이드, 핫티, 아이스티 등 취향에 맞게 제조해 마실 수 있는 음료이다.

한국생활개선 홍천군연합회원들은 지난 7월부터 전문강사를 통해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디저트 개발 교육도 받고 자체적으로 모여서 레시피 개발 연습도 하는 등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홍천만의 디저트 개발을 위해 노력하였다.

문명선 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한국생활개선 홍천군연합회가 디저트 경진대회에서 대상이라는 우수한 성과를 얻어서 매우 기쁘다”며 “홍천 대표 농특산물인 사과와 대홍복숭아를 활용해 개발한 사과 숙실란과 리얼 대홍 복숭아티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홍천 대표 디저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 고 밝혔다.

acdcok@hanmail.net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