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박효실 기자] 그야말로 변우석이 말하는 대로 모든 것이 이뤄졌다.

아시아를 ‘선재 앓이’에 빠뜨린 대세 배우 변우석이 광고모델 1순위로 떠오른 가운데, 과거 영상에서 애용품으로 밝힌 브랜드들과 속속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LG전자는 24일 공식 채널을 통해 변우석과 이동형 TV 스탠바이미 광고모델 계약 체결을 알렸다. LG 측은 ‘내가 묻고 변우석이 답하는 스탠바이미 러버 이벤트’를 공개했다. 스탠바이미는 변우석이 쉬는 날 끼고 본다고 직접 밝힌 제품 중 하나.

LG전자는 광고모델 계약을 기념해 오는 8월19일 변우석이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스탠바이미 타임 초대권 10장을 건 댓글 이벤트를 예고했고, 하루 만에 수천명이 댓글을 남겨 화제성을 입증했다.

지난 22일에는 피지오겔 코리아가 공식 채널을 통해 변우석의 신규 광고 론칭을 알렸다. “그 어떤 시간 속에서 만났더라도 넌 피지오겔과 함께 했을 거야! 순애보의 끝판왕! 피지오겔 새 모델은 누구일까요? 통통이라면 아시죠?”라며 눈만 빼꼼한 변우석의 사진으로 홍보를 시작했다.

이어 LG생활건강은 24일 “피지오겔 글로벌 앰버서더로 변우석을 발탁, 국내를 포함한 미국, 중국, 태국 등 해외 마케핑 활동을 전개한다”라고 밝혔다. 두 제품 모두 과거 변우석이 웹예능, 화보 촬영 등에서 직접 언급했던 애용품이라 눈길을 끈다.

변우석의 인기와 함께 데뷔 이후 9년여간 활동하며 찍은 영상이 새삼 화제가 된 가운데, 특정 브랜드가 언급된 영상에 “관계자들 보고 계시냐. 얼른 광고모델 섭외해라”라는 댓글이 줄을 이었던 바. 실제로 변우석이 광고모델 자리를 꿰차면서 대세 중의 대세로 떠오른 변우석이 향후 계약할 광고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변우석은 과거 영상에서 최애 음식으로 OO떡볶이, O라면, OO볶음면 등을 꼽은 바 있고, 변우석이 드라마, 화보, 개인 채널 등에서 선보인 의상과 신발, 모자 등이 변우석 효과로 수혜를 입기도 했다.

한편 광고업계에 따르면 변우석은 5월 말 현재 몸값 7억원(1년 계약 기준)의 업계 톱모델에 등극했고, 총 7건의 광고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gag1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