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조광태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한경호)은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중등 신규 교감 46명을 대상으로‘중등 신규 교감 행정역량 직무연수 2기’를 3일간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중등 신규 교감의 업무 수행에 필요한 실무 수행 능력을 신장하고 단위 학교 구성원의 성장 지원을 위한 교감의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교원의 인사 관리,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 처리, 교감을 위한 법률 가이드 및 학교업무 경감을 위한 프로그램 활용 등 신규 교감의 실무 수행 능력 신장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교급별 특성을 고려하여 교감의 업무의 이해하고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2022개정 교육과정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설계할 수 있는 교과목을 분반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중간 관리자로서의 교감의 역할을 인식할 수 있었으며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학교급별 맞춤형 연수를 통해 전문성이 강화되었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한경호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 발령 교감 선생님들이 중간 관리자로서의 기본 소양과 실무 역량을 키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연수 이후에도 교감 선생님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선택형 모듈 연수를 기획 및 운영하여 교육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hogt@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