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분위기 조성 위해 인사혁신처 전문강사 초청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속초시가 16일(수) 시청 대회의실에서 정연길 부시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적극행정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를 실천하도록 독려하는 공직문화를 형성해 공직자들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적극행정 숨은 비결, 왜 적극행정인가」라는 주제로 하충수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문 강사를 초청해 진행했다.

강의 내용은 ▲적극행정의 개념과 필요성 ▲우수 사례 분석 ▲적극행정 장애요인 및 해소 방안 등을 다뤘다. 강사는 국방부에서 29년간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창의적 문제 해결을 발휘한 사례들을 공유하며 공직자들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속초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적극행정 실천의 필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이를 행정업무에 적용하여 시민들에게 향상된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에 참석한 정연길 부시장은 “적극행정은 시민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데 그치지 않고, 그 이상을 실현하려는 자세에서 출발한다”며 “공직자들이 창의적이고 책임감 있는 태도로 시민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을 위한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