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임재청 기자] K-POP 신예 그룹 누에라가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매체 THE BUZZ와 스페셜 인터뷰를 진행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누아엔터테인먼트는 최근 THE BUZZ 공식 유튜브 채널에 누에라의 스페셜 인터뷰가 공개됐다고 전했다. 이번 인터뷰에서 누에라는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정식 데뷔 전에 이렇게 글로벌 팬들과 만날 수 있어 영광”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들은 선공개 디지털 싱글 ‘무한대 (無限大)’를 소개하며 곡 작업 비하인드와 녹음실 에피소드를 솔직하게 털어놔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뿐만 아니라 데뷔 전 멤버들이 일상에서 겪었던 소소한 이야기도 공개, 인간적인 매력을 더했다.

특히 누에라는 “다양한 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음악으로 전하고 싶다”며 “무한대 (無限大)를 통해 별처럼 반짝이는 시너지를 느껴달라”고 당부했다.

누에라는 정식 데뷔 전부터 눈부신 글로벌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 이들은 최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빌보드 No. 1s 파티’에 공식 초청받아 현지 음악 팬들을 만났다. 또한, 빌보드와 빌보드 코리아가 선정한 ‘2025년 K-POP 루키’에 이름을 올리며 차세대 K-POP 주자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일본에서도 성과를 이어갔다. 데뷔 전 진행된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데 이어 ‘2024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 무대에 올라 디지털 싱글 ‘무한대 (無限大)’의 퍼포먼스를 최초로 공개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누에라는 판, 린, 미라쿠, 현준, 기현, 준표, 유섭으로 구성된 7인조 그룹으로, 그룹명은 프랑스어 ‘nouer(연결하다)’와 영어 ‘era(시대)’를 결합해 ‘시대를 연결하는 음악 세계’를 뜻한다. 이들은 슬로건 ‘No boundaries, Act bold’ 아래 경계를 넘는 도전과 창의적인 음악으로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누에라의 선공개 디지털 싱글 ‘무한대 (無限大)’는 현재 전 세계 음원 플랫폼에서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이들의 정식 데뷔는 오는 2025년 상반기로 예정돼 있다.

pensier37@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