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 상가정보 통합시스템 오픈
KB국민은행이 종합 상권 분석 솔루션인 ‘상가(권)정보 통합시스템’을 개발했다. 제공|KB국민은행

[스포츠서울 박시정기자] KB국민은행이 종합 상권 분석 솔루션인 ‘상가(권) 정보 통합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상가(권) 정보 통합 시스템’은 상가 구입, 창업, 보유 중인 상가 건물에 대한 대출 상담 등 고객이 원하는 지역에 대한 종합적인 상권 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상가 부동산에 대한 투자 수요가 증가하면서 상가에 대한 상담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를 느껴왔다. 이 시스템은 KB국민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지리정보시스템(GIS)를 기반으로 상권, 여신 통계, 고객 분석, 부동산 관련 내·외부 정보 등에 대한 통합 DB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 상담 및 관리, 고객 발굴, 여신 관련 업무 등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전국 1200여개 주요 상권과 KB우수상권에 대한 시장 동향 분석, 고객 분석, 유동인구 분석 정보와 관련된 상권보고서와 창업컨설팅 지원보고서 등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대출 시 상가에 대한 감정평가 등으로 시간이 걸렸으나, 이번 시스템 오픈으로 ‘부동산가격 통합 조회’를 통해 상가 위치 정보 입력만 하면 대출 가능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charli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