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종철기자] 자신의 집을 갖고자 하는 로망은 예나 지금이나 똑같이 존재하고 있다. 그러나 과거의 현재의 희망 주택은 많이 달라졌다.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아파트를 선호하는 것이 예전의 추세라면 지금은 삶의 질과 환경을 따지는 사람들이 늘면서 점차 도심 밖으로 벗어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게다가 평범한 건축물보단 각자의 생활패턴을 고려한 개성 넘치는 디자인이 각광받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요구조건을 제대로 충족시킬 만한 일산 신축빌라 ‘몽삐에뜨 고양4차’가 눈길을 끌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몽삐에뜨 고양4차’는 총 96세대 대단지 다세대주택으로 최근 분양 중이다. 직접 수입한 타운하우스급 고급자재만을 사용,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배가시킨 점이 매력적이다.


특히 전 세대 남향 배치는 기본이고 일반 빌라(약 3m)에 비해 높은 층고(3m)로 넓은 개방감과 공간감을 확보했으며, 주방과 거실, 그리고 멀티룸을 시각적으로 터서 재미있는 공간구성을 구축했다. 또한 두꺼운 슬라브를 사용해 튼튼하고 층간소음도 잡아냈다.


유럽식 고급주택을 지향해 전 세대 거실 혹은 주방 앞에 개방형 테라스를 마련했다. 아울러 큰 안방화장실, 전 세대 지하주차장 이용, 양개도어의 안방문, 광폭 아일랜드 식탁 등을 배치해 고급주택의 이미지를 배가시켰다는 평가다.


이 외에 A타입(약 40평형)에 비해 큰 B타입(약 47평형)에는 대형 서재와 더불어 건식 세탁실(화장실), 대형 주방 등이 설계돼 만족도를 높였다. 각 세대 취향을 고려해 갤러리, 레트로 등 인테리어 콘셉트를 선택할 수 있는 점도 좋다.


교통 이용과 생활 편리성도 주목할 만하다. GTX 개통(예정), 대곡역 인근으로 차량 이용 시 외곽순환도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며, 애니골, YMCA, 킨텍스, 달맞이공원 등이 가깝다. 또 풍동초,중,고를 비롯해 세원초, 원중초, 풍산초, 은행초 등이 인접해 교육환경도 제대로 갖췄다.


‘몽삐에뜨’는 국내 주택시장에서 비교불가한 독창성과 디자인 해석으로 이미 정평이 난 바. 따라서 파주 신축빌라 ‘몽삐에뜨 고양4차’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뉴미디어국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