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잠금해제5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온리원오브가 엠넷 ‘연애잠금해제’를 통해 연습실을 깜짝 공개한다.

29일 오후 8시 방송되는 ‘연애잠금해제’ 5화에서 새 앨범 작업에 한창인 온리원오브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발매일이 다가올수록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는 신곡 ‘sage(구원)’의 포인트 안무가 일부 노출될 예정.

‘sage’는 온리원오브의 두 번째 미니앨범 ‘line sun goodness’의 타이틀곡. 일곱 멤버들은 퍼포먼스 연습실에 모여 안무를 직접 기획하고 수정하며 구슬땀을 흘린다. 군무를 맞춰보다가도 잠시 멈추고, 머리를 맞대어 동작을 만들고 다듬어간다. 오랜 수정 끝에 스파이더 맨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퍼포먼스가 완성된다.

앞서 온리원오브는 ‘sage’의 퍼포먼스를 한마디로 “도미노 칼군무”라고 정의 내려 호기심을 자극했다. 후반부 클라이맥스에서 슬라이딩을 시작으로 멤버들이 도미노, 파도 형태로 퍼포먼스를 펼치는 구성이다. 그러한 만큼 ‘연애잠금해제’에서 공개되는 안무가 실제 무대에서 어떻게 녹여질지 기대를 높인다.

셀프 프로듀싱 능력이 날로 진화하는 온리원오브는 안무 기획과 더불어 적극적으로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데뷔 앨범에서 자작곡 2곡을 발표했는데, 이번에도 총 여섯 트랙 중 절반인 3곡을 자작곡으로 채웠다.

이날 방송에서는 연습실 공개 외에도 ‘현실 남친’을 꿈꾸는 온리원오브가 데이트룩 미션을 수행하는 장면을 담는다. 해맑게 쇼핑한 이후 멤버들도 상상 못한 장소에서 패션쇼를 열고 평가를 받는데, 5회 본방송은 오늘(29일) 오후 8시 엠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시간 뒤에는 엠넷의 디지털 채널 M2에서도 방송된다.

음악, 퍼포먼스, 뮤직비디오 등 전방위에서 고퀄리티로 무장된 온리원오브의 두 번째 미니앨범 ‘line sun goodness’는 오는 30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에 동시 발매된다.

hongsfilm@sportsseoul.com

사진|엠넷 ‘연애잠금해제’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