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를 확인

[스포츠서울 | 안은재기자]헤어진 연인과 여행을 떠난다면 어떨까? ‘이벤트를 확인하세요’가 상상 속 이야기를 가지고왔다.

12일 오후 3시 MBC 스페셜 드라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김지훈,이한준 감독, 방민아, 권화운, 안우연이 참석했다.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2020년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 당선작으로 헤어진 연인이 이벤트로 당첨된 커플 여행에 참여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감성 멜로극이다.

연출을 맡은 김지훈PD는 “저희 드라마는 예쁘고 사랑스러운, 행복한 이벤트같은 드라마”라고 소개했다. 이어 “보통 사람들의 사랑과 이별을 담은 로맨스 드라마다. 또 그 과정에서 성장을 담은 성장극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극 중 방민아(송이 역)와 권화운(도겸 역)은 헤어진 후 이벤트에 당첨된 것을 알게 돼 함께 여향을 떠나게 된다. 이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를 통해 2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 방민아는 “오랜만에 드라마로 인사드리게 됐다. 제 나이와 비슷한 사랑 이야기를 하게 됐다. 제가 고민할 수 있는 주제가 제 앞에 나타났을 때 반가워 욕심이 났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화운은 인디밴드 보컬 역을 맡은데 대해 “밴드 역할을 하기 위해 유튜브 영상을 많이 참고했다. 평소에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해서 부담감을 느끼지는 않았다. 도겸의 자작곡으로 나오는 노래가 굉장히 좋은데 내가 망치면 안 되겠다는 마음으로 틈틈히 연습했다”고 이야기했다.

20210812155937_0

또 여행가이드이자 송이를 짝사랑하는 서지강 역을 맡은 안우연은 “뒤에서 항상 바라만 보는 게 외롭더라”라고 웃으면서 “저는 원래 장난기가 많다. 이번에 맡은 역할이 진지하고 지적이라 꽤 도전적이었다”고 털어놨다.

이한준 PD는 “방민아 씨는 ‘연기천재’다. 애드리브 준비와 캐릭터 해석이 철저했다. 큰 도움을 받았다. 화운 배우는 눈빛이 매우 좋았으며 우연 배우는 똑똑해서 현장에서 귀요미 역할이었다”고 극찬했다.

한편 MBC 스페셜 드라마는 오는 14일 9시 50분 첫 방송된다.

안은재기자 eunjae@sportsseoul.com

사진|MBC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