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강남 대치동에 비견되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이지화국어학원’(이정화 원장)이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 이정화 원장은 14년간 공교육계에 몸담았던 교육자로서 2018년 이지화국어교습소로 개원해 현재 200여평 규모 본원과 100여평 규모 고등관을 운영 중이다. 또한 올 후반기에는 중등관을 추가 개원할 예정이다.

이 원장의 교육 마인드는 남다르다. 교육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티칭 강사, 테스트 강사, 자료 담당자를 모두 국어교육학 또는 국어국문학 전공자로 선발하고 수업, 학생관리, 자료 관리 업무를 분담케 한다.

독서, 내신, 수능 비율이 균형을 이루는 커리큘럼을 구축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수준별, 단계별로 제공함으로써 최고의 결과를 내고 있다. 수준 높은 강사진 구성을 위해 주 1회 수업 회의 겸 스터디, 월 1회 전체 시강(실제 강의), 원장의 노하우 강의 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강사의 전문 지식과 티칭 스킬, 코칭 능력을 강화시키는 데 힘을 쏟는다.

이 원장은 국어 교육에 재직한 20여 년의 기간 동안 교재 연구를 제외하고도 2만여 시간을 순수 독서에 할애한 독서가이다. 학원에 다양한 분야 도서 1만여 권을 갖춘 도서관을 마련해 강사와 학생들에게 양서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초·중등부 학생들에게 책을 통해 새로운 세계를 만나며 사고의 지평을 넓히라고 조언한다.

또한 학생들이 2주(방학 중 1주) 동안 정독한 책을 바탕으로 한 독서 퀴즈, 독후 활동 및 강사 첨삭, 개인 독서 포트폴리오 작성 등의 과정을 통해 한 권, 한 권의 책을 제대로 읽게 하도록 한다.

이지화국어학원은 탁월한 독서 교육 외에도 탄탄한 어휘(한자) 교육, 알찬 내신 관리와 꼼꼼한 모의고사 수업으로도 정평이 나있다. 이 원장은 자신만의 노트 정리법으로 중등 임용 시험에 준비 기간 8개월로 합격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이 원장은 이 방법을 기반으로 전 중학교의 내신 노트를 직접 제작해 시험에 대비하고 있으며 고등부의 경우 이 원장의 주도로 담당 강사의 역량을 발휘한 학교별 내신 노트를 자체 제작해 시험에 대비하고 있다.

모의고사의 경우 학생들이 이지화국어학원의 특별한 방법으로 분석을 해오도록 하고 강사가 직접 정리하여 제작한 노트를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내용 이해와 구조화를 돕는다.

이지화 국어학원은 개원 초기부터 입소문만으로 꾸준히 수강생이 증가했고 개원 만 5년이 지난 현재 대구 지역 명문 학원 반열에 올랐다. 또한 강사 근무 여건 및 직원 복지가 월등해 많은 강사들이 근무를 희망하고 이직해 오는 학원이 되고 있다.

2024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혁신리더/교육) 大賞에 선정된 이정화 원장은 교직에 있을 당시 독서와 논술 교육으로 교육인적자원부장관상, 교육감상 등을 다수 수상했으며, 학원 개원 후에는 2023 KCIA 수성구 우수학원, 2024 대한민국 교육산업 대상 수상자로서 국어 교육계의 롤모델이 되고 있다. wa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