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육미제당이 ‘2024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 프랜차이즈(무한리필고깃집) 부문을 수상했다.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는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을 기반으로 소비자와 교감하는 것은 물론, 사회 전반에 걸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하고자 제정됐다.

㈜프로스이앤에프의 무한리필 고기집 브랜드 ‘육미제당’은 지난 10월 가맹사업 7개월만에 100호점을 달성했다.

‘맛있는 고기를 만드는 집’이라는 뜻의 육미제당은 무한리필 고기집으로는 최초로 ‘대장(大長)갈비’를 메인으로 프렌치랙, 삼겹살, 돼지 양념구이, 양념 닭갈비 등의 고기와 피자, 치킨, 볶음밥, 떡볶이 등 다양한 셀프바 음식을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콘셉트다.

육미제당은 기존 무한리필 음식점들의 단점으로 뽑히던 음식의 퀄리티를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 매장 어린이 전용 의자를 비치하고 일부 매장에는 놀이방을 설치하는 등 가족친화적인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 가족 단위 고객 대상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육미제당 관계자는 “가족 단위 외식을 한다고 했을 때 기본 10만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하는 요즘, 가성비 있는 비용으로 다양하고 질 좋은 고기와 셀프바를 이용할 수 있는 무한리필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러한 이유로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시다 보니 오픈과 동시에 웨이팅이 걸리는 매장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캐치테이블과 같은 어플을 통해 사전 웨이팅을 등록하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린다”라고 전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