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중학교에서 꿈을 마음껏 펼치자!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운영하는 대안교육 특성화중학교(이하 공립대안학교)인 가정중학교(교장 박경화)가 2025학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를 9월 27일(금) 14시, 28일(토) 10시부터 이틀간 가정중학교에서 개최한다.

도내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안교육에 대한 개괄과 공립대안학교의 특성 등 가정중학교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학교를 둘러볼 수 있다.

또한, 가정중학교는 도내 초등학교에서 요청이 있는 경우에 9월 26일까지 각 학교를 찾아가 입학설명회를 개최하고, 다른 공립대안학교인 현천고등학교 노천초등학교와 권역별 합동 입학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권역별 합동 입학설명회는 9월 13일(금) 15시 원주교육지원청에서, 9월 25일(수) 15시 춘천 커먼즈필드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개최된다.

가정중학교는 학교가 소재한 춘천권은 물론 원주와 강릉, 속초, 삼척 등 다양한 지역의 학생들이 함께하는 도내 유일한 대안교육 특성화중학교이다. 돌봄과 보살핌이 필요한 학생들, 내면의 힘을 길러 스스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는 학생들, 다양한 교육활동을 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일반적인 정규 교육과정과 함께 자율성이 보장되는 다양한 대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정원은 남녀 각 18명씩 3학급으로, 사회통합전형과 교육다양성전형으로 구분해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진행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10월 1일부터 10월 8일까지며, 10월 22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