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탄소중립 실현이 글로벌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친환경 자동차 매연감소제를 생산하는 ㈜원바이오케미칼(대표 황재원)이 주목받고 있다.

황재원 대표는 1990년대부터 자동차 인테리어 사업을 벌이다가 자동차 정비업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이후 대기환경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는 엔진세정제 개발에 뛰어들어 마침내 국내 최고 수준의 제품을 탄생시켰다.

핵심 제품인 ‘원바이오 솔루션’은 내연기관의 불완전 연소로 발생되는 카본 슬러지, 타르 등 불순물을 녹여 배출시키고 슬러지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자동차 출력과 연비는 물론 부품의 내구성과 승차감이 높아지게 된다.

‘원바이오 솔루션’은 전국자동차검사장에서 품질을 검증받았고 국내 60여 가지 자동차 엔진세정제 중 유일하게 Q마크 획득과 물질특허 취득 제품으로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에서 우수 혁신 제품,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우수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원바이오 솔루션’ 외에 엔진오일 5리터 이하 승용차용으로서 품질 대비 합리적 가격을 자랑하는 ‘원바이오 에코그린’, ‘원바이오 플러스’ 등 5종 제품 라인업을 갖춘 ㈜원바이오케미칼은 자동차 방청제, 연료첨가제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낸다.

2024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이노베이션 리더 대상에 선정된 황 대표는 “대표적인 방청제 ‘원바이오 샷’은 경쟁사 제품보다 침투력이 강력해 가열 플러그, 센서, 촉매 등에 생긴 녹을 말끔히 제거한다”며 “온실가스를 절감하는 새로운 매연절감제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고 말했다. wayjay@spotr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