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박효실 기자] ‘개통령’ 강형욱 보듬컴퍼니 대표가 전직 직원들의 갑질 폭로로 논란을 빚다 폐지된 KBS2 ‘개는 훌륭하다’의 후속 프로그램이 9월28일 첫 방송된다.

반려견에서 반려동물로 대상을 확대한 ‘동물은 훌륭하다’가 그것. KBS는 “예능 프로그램 ‘동물은 훌륭하다’를 이달 28일 오전 10시 30분 2TV에서 첫 방송할 예정이다. 반려견에서 반려동물로 범위를 확장해 다양한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일상을 담을 것”이라고 19일 밝혔다.

기존 프로그램은 월요일 오후 8시55분 방송됐지만 ‘동물은 훌륭하다’는 토요일 오전 10시30분을 노려 SBS ‘동물농장’(일요일 오전 9시30분)처럼 가족시간대를 공략한다.

MC도 확 바뀐다. 기존 강형욱, 이경규, 장도연 체제에서 장도연만 남고 서장훈, 은지원이 새롭게 합류했다. 여기에 반려견 행동학 전문가 고지안, 동물 사건 전문 변호사 조찬형, 고양이 전문 수의사 김명철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개는 훌륭하다’는 반려견 훈련 방법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방송됐으나 올해 5월 강형욱을 둘러싼 의혹이 불거지자 4주 동안의 결방을 거쳐 방송을 재개했다가 7월 끝내 종영한 바 있다. gag1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