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홍명보 전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이 16일 천안축구센터에서 열린 제9차 코리아 쉴드 프로젝트 행사 전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스포츠서울 도영인기자] 재단법인 홍명보장학재단이 오는 22일 오전 11시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서울팔래스호텔에서 ‘제14회 홍명보장학재단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한다. 홍명보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우리나라 축구 유망주 34명에게 장학금과 축구용품을 후원할 예정이다.

이번 장학금 수여 대상자는 전국 초·중·고등학교 선수들 가운데 각 유소년·중·고·여자축구연맹의 업무 협조, 재단의 최종 선발방식을 걸쳐 선발되었으며 총 선발된 34명의 장학생들에게는 150만원의 장학금과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축구용품이 후원된다.

올해로 14년째를 맞는 홍명보장학재단 장학금 수여식을 통해 지금까지 선발 된 장학생은 총 330명이며 김진수, 이종호, 김민우, 지소연 등이 대표적인 장학생 출신으로 현재 다양한 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홍명보장학재단은 오후 1시 팔레스호텔 지하 1층 다이너스티 B홀에서 27일 개최되는 ‘자선축구경기 미디어데이’를 개최하며 이 자리를 통해 2015년 자선경기 참가자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축구를 통해 사회문제 극복에 기여하고 희망과 사랑을 나누고자 기획된 자선축구경기는 올해 ‘청년실업 해소’를 메인테마로 진행될 예정이다.

dokun@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