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바이오 테크놀로지가 세계 경제를 리드하며 미래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런 때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바이오 기능식품 벤처기업 뉴트롬(NUTROME)(대표 홍천기)에 관심이 모아진다.

홍천기 대표는 서울대 의대를 졸업했다. 일찍이 항노화의학, 기능의학, 해독의학, 세포(배양증식이식)치료, 메조테라피, 에스테틱의학 등 선진국이 주목하는 21세기 의료 패러다임에 관심을 갖고 미국에서 항노화의학 전문의와 국제기능의학 전문가 자격, 프랑스 국제메조테라피학회에서 메조마스터 자격 등을 취득했다.

이후 질병 예방, 건강 증진, 노화 억제, 수명 연장에 가시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 다차원적으로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생체활성물질과 생물공학기술을 시너지 있게 활용한 신개념의 의료 및 헬스케어의 모델, ‘생체활성의학’(Bio-Active Medicine)을 창안하고 특허청에 상표등록 했다.

DR. BRIAN HONG은 국내 최초로 생체활성의학센터 ‘더클리닉샤인’(The Clinic SHINE)을 열고 만성 복합성 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생체활성의학 기반 첨단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성과를 올렸다.

또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돕는 세포내신호물질들 및 신생 혈관 생성 인자들에 대해 이들을 억제하는 생체활성물질 연구와 항암 메디컬 푸드, 바이오 테라푸드 연구를 병행하여 가시적 성과를 이뤘다.

그는 생체활성의학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며 노화방지, 삶의 질 개선을 도모하는 메디컬 기능식품을 양산하고자 2015년 뉴트롬을 설립했고 ISO 9001/14001 인증, FSSC22000 인증 및 GMP 인증을 받았다.

이 회사에서는 ‘바조-시낫테라’, ‘썹투민 I’, ‘캄핏 다이아’, ‘이지씨지 테라’, ‘설틴 큐’, ‘에스테미나’ ‘슬리머즈 테라’ 등 식약처 허가를 받은 생체활성 건강기능식품 50여 종을 ‘DR. BRIAN HONG VRx’ 브랜드로 생산 유통한다.

(주)뉴트롬 홍천기 대표
(주)뉴트롬 홍천기 대표

2021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홍천기 대표는 인간 유전자에 내재된 최대 수명을 극대화하고 유전자 수명 역치를 높이는 기술을 발전시키는 등 진일보한 의학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국내외 의학연구소, 대학, 병원과 연구 협업을 진행한다.

한편, 학회에서 생체활성의학과 항암 메디컬 푸드에 대한 임상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강연, 의료인 교육, 제약사 자문 활동을 통해 생체활성의학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을 꿈꾸는 그는 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 한국 인물 대상(의료 산업 부문)을 받았고 <월간 리더 피플>로부터 대한민국 혁신 리더로 선정된 바 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