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75미리 스튜디오(75mm studio)(대표 신철호)는 On-set 기반 매치무브 전문 기업이다.

고도 기술력을 보유한 매치무브 전문가들이 국내 최초로 실측 기반 광대역 라이다(LiDAR) 스캔 데이터와 사진 데이터를 접목해 고퀄리티 텍스처가 돋보이는 On-Set 서비스와 매치무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영화/드라마/뮤직비디오/광고 작업의 기반이 되는 촬영 영상을 3D 그래픽으로 레이아웃을 구현하는데 필수 요소로 작용한다.

75미리스튜디오 신철호 대표
75미리스튜디오 신철호 대표

2021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75미리 스튜디오는 소스촬영/정보수집팀을 운영하여 매치무브를 위한 세트측정, 마킹, LiDAR 스캐너를 이용해 고품질의 3D 공간을 구현함과 동시에 매치무브팀은 카메라를 추적하고 사물을 추적하는 오브젝트 매치, 사람/동물의 움직임을 추적해 실사 장면을 애니메이션화하는 로토메이션 작업도 수행한다.

VFX 영상제작 시 프리프로덕션 단계에서부터 로케이션지의 스캔데이터를 제공해 버추얼셋과 프리비주얼의 연출을 돕고, 프로덕션 단계에서 촬영을 계획할 수 있도록 현장정보를 제공하여 포스트프로덕션 단계에서 촬영이 완료되기 전까지 CG디벨롭이 가능하도록 전체 제작 과정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넷플릭스와 같은 컨텐츠사업에 맞춰 미국의 MPAA 보안정책을 준수하고 아마존웹서비스(AWS)를 통하여 높은 수준의 보안상태를 유지하며 고객사의 프로젝트 보호에 최선을 다한다.

이외에도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트랜드에 맞춰 온라인 전시에 필요한 미술관 스캔데이터, 문화재 기록물 복원에 필요한 스캔 데이터를 제공하는 등 사회공헌활동도 하고 있다.

기본에 충실한 데이터와 서비스를 통하여 많은 VFX 작업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는 신철호 대표는 “국내 VFX 파이프라인의 발전을 위하여 촬영 현장을 기반으로 한 Director’s View Finder를 개발하고, 광대역 스캔 기술을 통해 실시간 모바일 컨텐츠 그리고, 디지털 트윈이나 메타버스에 활용되는 데이터 기술 개발에 진력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