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 확산으로 ‘밀키트’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런 때 24시 무인 프리미엄 밀키트 매장 ‘예반스’(YEVANS)(대표 이인호)가 등장해 화제다.

이 업체는 ‘요리를 쇼핑하다’라는 기치 아래 현대인의 입맛을 반영한 다양한 밀키트, 시그니처 수제 음료/디저트, 카페형 인테리어로 승부하는 식품 기업이다.

15년 경력의 외식 전문 이인호 대표는 국내·국제 요리대회에서 수상한 수년 경력의 요리 전문가들과 의기투합해 독보적인 밀키트 제품을 제공한다.

예반스 이인호 대표
예반스 이인호 대표

2021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예반스는 24시 키오스크 무인 판매 시스템을 구축해 점주의 퇴근후에도 비대면 비즈니스를 실현한다.

매장에 쇼케이스와 계산대 외 별도 설비가 필요치 않아 창업비용이 적게 들고 제품 수급/진열/매장관리에 일일 3~4시간만 투자하면 돼 1인 운영이 가능하다.

배달 서비스 도입으로 수익 구조를 다변화하면 소규모 매장에서도 수익을 더 늘릴 수 있다. 예반스는 영종 하늘도시점, 포항 이동점 등 20개 가맹점이 성업 중이고 50개 가맹점이 오픈을 앞두고 있는데 올해 100개 가맹점 개설 목표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혁신 소비·교류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요식업계 발전을 이끄는 ‘예반스’는 2021 한국 인기 브랜드 대상(밀키트 부문)을 받았다.

고양시 아동보육시설 신애원, 인천·부평 보육원에 음식과 생필품을 정기적으로 가맹점주 분들과 후원하는 등 봉사활동과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이 대표는 “예반스가 줄 서는 맛집으로 등극하며 인기를 누리는 것은 정량화된 밀키트의 품질이 우수하고 레시피 대로 간편하게 조리해서 최상의 맛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1인가구를 위한 1인 소포장 단위의 고기 제품들과 새로운 반찬 밀키트 등 신메뉴와 어린이용 밀키트 제품을 출시하고 새로운 제품 개발에 매진하며 푸드테크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바람을 피력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