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일(토) ~ 9월 4일(월) 3일간 /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2023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 참가(9.2~9.4)
삼척시 홍보 부스 운영,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전시, 홍보 체험이벤트 추진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 9.4 오후 2시
[스포츠서울ㅣ김기원 기자] 삼척시는 9월 2일(토)부터 9월 4일(월)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하는 제1회 고향사랑의 날(9.4) 기념식 및 2023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에 참가한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고향사랑기부제, 고향과 국민을 잇습니다’를 주제로 고향과 국민을 하나로 잇고 고향의 가치와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자체 담당자 등 1만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9월 2일(토)부터 9월 4일(월)까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열리는 박람회에서는 지자체별로 답례품과 기금사업 홍보 부스가 운영되고, 강연, 노래, 댄스, 기악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포토존·이벤트존, 고향사랑기부제 학술대회 등이 운영된다.
행사 마지막 날인 9월 4일(월) 오후 2시에 진행하는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에는 지자체장, 주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하며 식전행사와 유공자 포상, 축하 공연 등이 진행된다.
삼척시도 「척하면 삼척! 고향사랑기부제」를 주제로 홍보 전시관 부스를 운영하여 마른 오징어, 돌미역, 삼척동자맑은쌀, 사과즙, 도라지즙, 스틱꿀 등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을 전시하여 삼척시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삼척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영상 ‘구독, 좋아요’ 이벤트”도 진행하여 참여한 방문객 대상으로 민물김 마스크팩, 스틱꿀, 치약칫솔세트 등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물품을 지급하는 체험이벤트도 추진한다.
한편, 삼척시는 지난 8월 24일(목)부터 8월 27일(일)까지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한국지방신문협회(강원일보)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한 제1회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박람회에도 참가해 답례품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홍보 활동을 펼쳤다. 행사에는 재부천삼척시민회, 재안산삼척시민회 등이 방문해 고향사랑기부를 하며 홍보 활동에 동참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홍보하여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acdcok@hanmail.net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