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18개 시·군 산나물이 한자리에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재)홍천문화재단(이사장 전명준)은 오는 26일(금)부터 28일(일)까지 3일간 홍천군 도시산림공원토리숲에서 「강원n 홍천 산나물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홍천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홍천군이 후원하는 「강원n 홍천 산나물축제」는 도내 임업인이 직접 생산한 다양한 산나물 판매를 비롯해 산나물 아트체험, 산나물 맞추기 이벤트, 볏짚썰매, 기차투어, 대형 연날리기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체험과 이벤트를 통해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돈판매장, 셀프식당, 명이핫도그, 산나물 튀김, 곰취진빵 등 맛있고 착한가격의 다양한 먹거리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특히, 강원산나물 어울림 한마당과 홍천 산나물축제가 통합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명이(산마늘), 두릅, 눈개승마, 곰취 등 해발 600m 이상 고지대에서 자생하는 봄철 신선하고 향이 깊은 산나물과 다양한 산채 가공품 판매로 봄철 나들이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명준 (재)홍천문화재단 이사장은 “강원n 홍천 산나물축제와 함께 건강과 입맛을 살리는 봄 여행이 되길 바란다”며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착한가격의 맛있는 먹거리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