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홍삼은 잘 알려진 것처럼, 기억력 개선과 피로 개선에 좋은 대표 건강기능식품이다.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피로물질 농도를 감소시킨다. 더불어 에너지 생성 호르몬을 촉진해 대식세포 활동에 기여한다.

이를 통해 기억력 개선,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되는 등 항산화 작용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았다.

특히 정관장의 홍삼브랜드 ‘아이패스’는 지난 2003년 출시한 이후, 철저한 원료관리와 제품력으로 청소년 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정관장의 전통과 노하우가 담긴 홍삼을 주원료로 기억력부터 면역력까지 스마트하게 케어할 뿐만 아니라, 각 연령에 필요한 성분을 더하여 과학적으로 설계했다.

연령대별로 필요한 영양성분을 제공하기 위해 아이패스는 3단계로 나뉘어져있다.

▲11~13세 성장기 자녀의 기초 건강을 위한 ‘아이패스 제이(J)’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중학생을 위한 ‘아이패스 엠(M)‘ ▲학업에 지친 고등학생들의 피로개선과 기억력 개선을 위한 ’아이패스 에이치(H)’로 제품군을 세분화했다. 그리고 황기·당귀 등 각 연령대에 맞는 부원료가 더해져 성장기 청소년의 건강을 스마트하게 케어한다는 평가다.

또한 집중 피로 관리를 위해 출시한 ‘아이패스 파워스틱’은 주원료인 정관장 6년근 홍삼에 녹용추출물, 황기농축액, L-아르지닌, 타우린 등 부원료를 더해 학업과 스트레스로 지친 학생들의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 기억력 개선을 돕는다.

‘정관장 천녹’ 바둑팀 선수단의 경우, 중요한 시합을 앞두고 ‘정관장 아이패스’를 수시로 섭취한다. 바둑은 한자리에 오래 앉아 한판 승부를 가리기에 오랜 집중력과 체력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정관장 천녹’ 바둑팀은 ‘정관장 홍삼’을 섭취하고 경기력이 향상되어 정규리그 우승, 플레이오프 우승을 차지했고 챔피언결정전에 오른 바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여름철에는 체력 소모가 크고 무더위에 집중력 저하 등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다”면서 “건강관리를 위해 식약처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