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윤소윤 인턴기자]'슈퍼맨이 돌아왔다' 시안이 훈훈한 오빠의 면모를 선보였다. 장범준은 딸 조아 아들 하다와 함께 모교를 방문하며 추억 여행에 나섰다.


28일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기억' 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이동국은 시안을 위해 지인의 딸인 4세 여자아이 예나와 예지를 자신의 집에 초대했다. 항상 누나들의 보호를 받던 시안에게 누군가를 돌 볼 기회를 주고 싶었기 때문.


이동국은 시안을 테스트하기 위해 몰래 카메라도 준비했다. 유괴범에게서 시안이 어떻게 동생들을 지켜주는지 테스트하기 위함이었다. 시안은 초콜렛과 장난감으로 두 아이를 데려가려는 유괴범에게 "절대 안 된다"며 단호하게 막아서 이동국을 감탄하게 했다. 이에 이동국은 "이제 밖에 내놔도 되겠다"고 말하며 미소 지었다.


뒤이어 진짜 누나인 설아와 수아가 등장했다. 그러나 시안은 "내가 동생이어도 누나들을 지켜주겠다. 나는 강하다"고 말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장범준은 딸 조아 아들 하다 그리고 부인과 함께 추억 여행에 나섰다. 10년 동안 자신이 살았던 집을 가족들과 함께 찾은 장범준은 집 마당에서 딸 조아가 뛰어 노는 장면을 보고 회상에 잠기기도 했다. 그는 흔쾌히 집 공개를 허락해준 집 주인에게 싸인 앨범을 선물하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후 부인이 떠나고 장범준과 조아 그리고 하다 세 사람의 여행이 시작됐다. 세 사람은 정겨운 논밭길을 지나 장범준의 모교로 향했다. 운동장에서 함께 축구를 하고 뛰어노는 등 즐거운 세 사람만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도 했다.


이어 교무실을 찾았다. 장범준의 고등학교 1학년 때 담임 선생님은 "우리 버스커버스커 앨범 나올 때마다 샀다. 공연도 예매했다"며 훈훈한 사제 지간을 인증하기도 했다. 또 "숫기도 없고 그림만 그렸는데 결혼 일찍 해서 신기하다"는 속 얘기도 전했다.


장범준의 옛날 사진과 영상도 공개됐다. 고등학교 시절 기타를 쥐고 노래를 이어가는 자신의 모습에 장범준은 부끄러운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고등학교 방문 하지 말 걸 그랬다"고 후회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아빠의 예전 영상을 본 조아 역시 표정이 굳어졌으나 "귀엽다"고 평가해 훈훈함을 안겼다.


윌벤져스와 샘 해밍턴은 마장동 나들이에 나섰다. 소고기를 시식한 윌리엄은 "너무 많이 먹으면 안된다"는 샘 해밍턴의 말에도 계속해서 고기를 주워 먹으며 그 맛에 감탄했다. 벤틀리 역시 시장을 돌아 다니며 소고기를 손에 쥐고 먹는 등 먹방 요정의 모습을 선보여 모두를 폭소케 했다.


뒤이어 작곡가 돈스파이크가 고기 먹방을 함께 하기 위해 깜짝 등장했다. 그는 다양한 숙성 방법을 직접 알려주는 등 고기 전문가의 면모를 뽐냈다. 이에 윌리엄은 돈스파이크에게 오렌지를 건냈다. "삼촌은 큰 거 먹어야 한다"며 큰 부분을 집어주는 윌리엄의 모습에 모두가 폭소했다. 돈스파이크가 만든 요리를 맛 본 해밍턴즈는 감탄을 멈추지 못하며 "식당 열 생각은 없느냐"고 제안하기도 했다.


건나블리 남매의 훈훈한 일상도 그려졌다. 이날 나은은 건후를 위해 직접 낫또 간식을 준비해 먹여주는 등 다정한 누나의 모습을 선보였다. 맛이 나지 않는 건강식품임에도 건후는 이를 다 먹어치워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어 세 사람은 봄 소풍에 나섰다. 건후는 박주호의 손을 잡고 걷는 내내 웃음을 멈추지 못하는 등 기쁜 기분을 맘껏 표현했다. 나은 역시 강변 공원을 맘껏 뛰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뒤이어 태화강 심리대숲 방문도 이어졌다. 울창한 대나무 숲에서 박주호는 건후와 나은에게 칼 자루를 쥐어주며 영화 '와호장룡'의 공중 무술 장면을 연출했다. 또 "이게 끝이 아니다. 체력 비축해둬라"며 원터치 텐트도 공개했다.


사과주스를 맛 본 건후는 얼굴을 찡그리며 신 맛에 질색해 박주호를 폭소케 했다. 이어 바람개비를 손에 쥔 건후는 이를 날리는 방법을 몰라 손에 쥐고 방방 뛰는 등 귀여운 모습을 선보였다. 결국,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 바람개비에 건후는 울음을 터트리기도 했다. 박주호의 도움을 받아 바람개비 날리기에 성공한 건후는 "우와"라며 감탄을 멈추지 못했다.


한편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20분에 방송된다.


younwy@sportsseoul.com


사진 | KBS2 방송화면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