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2 말박물관 말랑말랑 스케치북 표지
말박물관 말랑말랑 스케치북 표지

[스포츠서울 박현진기자] 말을 주제로 한 그림을 그리며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국마사회가 운영하는 말박물관은 코로나19로 집안에서의 활동에 지친 미취학 어린이를 위한 겨울방학 온라인 이벤트 ‘말랑말랑 스케치북’을 마련했다. 만 3~6세 어린이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어린이가 그린 ‘말 그림’과 간단한 설명을 업로드하면 된다. 참가 기간은 18일부터 새 학기가 시작되기 전인 2021년 2월 말까지다. 참가자 1000명에게 말박물관에서 제작한 미니 스케치북을 선물한다. 기한이 되기 전이라도 참가인원 1000명이 달성되면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말랑말랑 스케치북’은 ‘말박물관’ 블로그의 메모 게시판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로그인 후 글쓰기 메뉴로 들어가 제목에 ‘어린이 이름(나이)-그림 제목’을 쓰고 본문에 어린이가 종이에 그린 말 그림을 촬영하거나 스캔해서 업로드하고 그 아래 한 문장 정도의 간단한 설명만 넣으면 된다. 이후 비밀댓글 기능을 활용해 기념품을 받을 주소와 연락처를 기입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블로그 내 ‘말랑말랑 스케치북’ 메뉴로 이동된다.

말, 말과 놀기, 승마 등 말과 관련된 모든 주제가 가능하고 크레파스, 물감, 색연필, 사인펜 등 어떤 재료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말랑말랑 스케치북’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꼬마 화가들의 온라인 말그림 미술관으로 전환해 계속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타 그림대회와 달리 1등이나 우수상 등 상격을 나누지 않는다. 참가 단위는 개인이며 사회복지시설과 특수학급의 경우에는 단체(어린이집, 유치원, 학원은 제외)로도 참여할 수 있다.

말박물관 담당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원은 물론 나들이조차 어려워진 어린이들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그림솜씨도 뽐내고 다른 친구들의 그림도 감상하는 온라인 전시회를 열 수 있도록 기획했다. 부모님이나 지역아동센터, 아동보호소, 특수학급 선생님들도 어린이들이 즐기며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고 다른 친구들의 그림에 멋진 감상 댓글도 달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말박물관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댓글의 주소와 연락처는 확인 후 삭제할 예정이며 2월 28일까지 어린이들의 그림에 멋진 감상평을 많이 남긴 사용자 10명을 선정해 소정의 추가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말박물관으로 하면 된다.

jin@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