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3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한국을 넘어 이제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K팝 아이돌 그룹. 모든 팀마다 책임감이 돋보이는 리더가 존재하고 막내라인들 역시 인기의 중요한 축을 맡고 있다. 아이돌 그룹의 경우 멤버들이 가진 매력과 강점을 돋보이게 하는 동시에 팀으로서의 시너지를 내기 위한 리더들의 역할과 중요성이 크다. 리더들은 팀과 소속사 간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해야하기 때문에 대부분 나이가 가장 많은 멤버가 맡는다. 물론 나이와 상관 없이 멤버 그리고 소속사가 가장 믿고 의지할 만한 인물이 리더를 맡는 경우도 있다. 반면, 팀의 활력과 에너지를 담당하고 있는 막내라인은 팀 내 멤버들의 케미는 물론 팬들에게도 귀여움과 생기발랄함 등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스포츠서울은 뉴이스트, 오마이걸, 몬스타엑스, 세븐틴, 트와이스,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여자)아이들, 에이티즈, 아이즈원,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비롯해 지난해 데뷔한 트레저, 에스파, 엔하이픈 까지 K팝과 가요계를 대표하는 아이돌팀에게 직접 서면을 통해 리더와 막내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트와이스_지효 (3)
◆트와이스 지효 “막내 보다는 리더 성향이 더 잘 맞아.”Q.리더라서 이런 점이 좋다지효(리더)

“좀 더 생각을 정리하는 법을 배운 것 같아요

.”Q.리더라서 이런 점은 힘들다.지효

“가끔 의견이 다 다를 때, 조율하는게 어려울 때가 있지만 우리 멤버들이 많이 도와 주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Q. 막내가 가장 멋있거나 부러울때가 있는지.지효

“각자의 역할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부럽지는 않는 것 같아요. ∧∧”

Q. 다시 태어나 같은 그룹으로 데뷔한다면 막내(리더)이고 싶나 아니면 리더(막내)를 해보고 싶냐?지효

“집에서도 첫째이고 팀에서도 리더이기 때문에 막내로 살아본 적이 없어요 ㅜㅜ 그래서 막내의 성향보단 리더의 성향이 더 잘 맞는 것 같습니다!”

Q. 새해에 막내에게 해주고 싶은 덕담 한마디.지효

“올해도 앞으로도♥ 지금처럼 귀여운 막내들로 남아줘요~!”

트와이스_채영 (3)

◆트와이스 채영 “언니들이 귀여워 해줘요”Q.막내라서 이런 점이 좋다채영(막내)

“막내라서 언니들이 귀여워해주고 더 챙겨준다.

♥”Q.막내라서 이런 점은 힘들다.채영

“막내라서 나이순으로 뭔가 촬영할 때 늘 늦게 끝난다.∧∧;”

Q. 리더가 가장 멋있거나 부러울때가 있는지.채영

“우리의 의견을 모아서, 평소 얘기하기 어려운 부분들을 의견을 정리해서 멋있게 전달할 때.”

Q. 다시 태어나 같은 그룹으로 데뷔한다면 막내이고 싶나 아니면 리더를 해보고 싶냐?채영
“막내이고 싶다. 리더는 나와 맞지 않는 것 같기도 하다. 내가 너무 조용해서... 내 위치에서 내가 할 수 있는걸 열심히 하는게 나와 더 맞는 것 같다.:)”
Q. 새해 리더에게 해주고 싶은 덕담 한마디.채영

“우리 원스! 올해도 어김없이 시작되었는데 늘 우리의 큰 버팀목이 되어주어서 감사하고 사랑해요.”

hongsfilm@sportsseoul.com

사진|JYP 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