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업소용 초음파식기세척기 전문 기업 클린아이디어의 제품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진행되는 ‘2021년 기술개발 제품 시범구매 제도’에 선정됐다.

‘기술개발 제품 시범구매 제도’는 중소기업이 기술 개발 제품의 시범 구매를 신청하면 전문가 그룹이 공공기관의 구매 의사결정을 대행하여 시범 구매 대상 제품을 선정하고, 공공기관에 해당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제도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공공 판로와 제품 개발 동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공공기관은 구매제품을 추천함으로써 구매 목표비율 및 기관평가지표를 달성할 수 있다.

클린아이디어 관계자는 “클린아이디어의 초음파세척기는 이번 기술개발 제품 시범구매 제도 신청자격 중 ‘벤처나라 등록 물품·서비스 지정관리 규정’ 에 따른 벤처창업혁신 조달 상품에 해당되어 원활하게 공공조달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기술개발 제품 시범구매 제도에 선정된 클린아이디어 제품은 듀얼 발진기를 통해 진동자 최대 효율과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업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주로 단일 발진기를 사용하는 세척기와는 달리, 소비 전력을 최소화하고 더욱 강력한 세척력을 자랑한다. 사람이 해야 하는 설거지를 초음파식기세척기가 빠른 시간안에 세척해줘 인건비 등의 고정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다. 또한 분주한 주방 업무를 한결 편리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최근 외식업에 종사하는 업주들의 필수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무엇보다 클린아이디어는 전국 40만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는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외식가족공제회와 공식협력사 체결을 맺음으로써 전국에 있는 외식업중앙회 회원들에게 초음파세척기를 독점 판매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클린아이디어 조성호 대표는 “제품의 우수성과 혁신성이 인정되고 공공조달시장 납품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연구와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모두에게 가장 건강하고 편리한 주방 문화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시장 개척에 집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술개발 제품 시범구매 제도에 대한 평가 및 지원 절차는 공공구매종합정보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