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오비에스(주)(대표 정진국)가 새로 출시한 ‘이온아이저 초음파 식기세척기’와 ‘친환경 가스 튀김기’가 주방기기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업체는 2012년 친환경 주방기기 뛰어들어 ISO 9001:2015, ISO 14002(환경경영시스템)인증을 받았고 2018년에는 300만달러 일본수출기록을 세우며 수출강소기업 반열에 올랐다.

2021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오비에스가 야심차게 개발한 이온아이저 초음파 식기세척기는 2020년 장영실 대상을 받은 이온화 장치 제작 전문 기업 젬마코리아의 신기술과 초음파 진동 기술이 융합된 세계 최초 제품이다.

이 식기세척기에는 수산화 음이온수와 옥소늄 양이온수를 생성하는 멀티 이온아이저(Ionizer)를 초음파 진동자가 압입시킨 식기의 기름기와 음식물찌꺼기, 악취, 채소·과일의 잔류 농약과 이물질을 신속하게 완전히 제거한다.

이온아이저 초음파 식기세척기는 기기에 내장된 자동 물 수위 및 탁도 감지 센서가 물 수위와 소모량을 조절하여 친환경 세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람에 무해한 세척기의 신기원을 이룩하였다.

시스템적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기능과 월풀 기능을 갖췄고, 세척 시간도 줄여서 전기소모량도 줄인 경제적인 세척기로써 이온아이저초음파 진동자는 반영구적 사용한다.

또한, 튀김기는 특수원통형 메탈화이버 버너를 고효율 장착하여 혁신적인 U-TYPE 열교환기를 개발해 가스 소비량을 35%이상 절약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자동 기름 온도 제어를 통하여 열효율이 90% 이상 획기적 제품이다.

이는 CO, 질소산화물가스, 아황산가스 등 유해 가스발생을 최소화해서 쾌적한 주방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청량 주방기기로서 국내와 일본에서도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어떤 모델의 튀김기에도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자동 AUTO-LIFTER를 동시에 개발하여 누구나 재료의 투입과 배출을 자동 작업할 수 있으며 식용유를 정화할 수 있는 특수 천연 필터를 사용하는 식용유 정제기도 판매하는 친환경 주방기기의 대표주자이다.

오비에스(주) 정진국 대표
오비에스(주) 정진국 대표

정진국 대표는 이러한 경험을 살려 주방기기를 자동차의 품질관리 체제로 맞추어 “세계 시장에서 각광받는 명품 주방기기를 계속해서 연구 개발하고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