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_차이나는클라스_한순구교수_1

[스포츠서울 | 황혜정 인턴기자] 한순구 교수가 최고의 투자 수단은 ‘시간’이라고 말했다.

13일(일)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에서는 경제학자 한순구 교수가 출연해 ‘당신의 경제 IQ를 높여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경제에 대한 관심으로 들썩이는 요즘, ‘경제적으로 잘 사는 것’에 대한 해답을 제시할 예정이다. 스페셜 게스트로 래퍼 래원이 출연해 이야기에 풍성함을 더한다.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게 주어지는 것은 바로 ‘시간’이다. 한순구 교수는 “경제학에서 ‘시간’만큼 효과적인 투자 수단은 없다”라고 말한다. 세계적인 부호로 손꼽히는 워런 버핏도 현재 가진 자산의 90%는 65세 이후에 이룬 것이라는데, 이 배경에는 ‘복리의 마법’이 숨겨져 있다.

한순구 교수는 또한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투자하면 누구나 안정적인 부를 이룰 수 있다”고 말하며 미국의 한 남성 ‘로널드 제임스 리드’의 사례를 언급했다.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나 주유소 직원으로 20년, 백화점 경비로 17년간 일했던 그는 사망 시 무려 800만 달러(약 90억 원)의 재산을 보유했던 것으로 밝혀졌는데, 그가 수십억대 자산을 가질 수 있었던 비결은 본 방송에서 공개된다.

한순구 교수의 강연은 13일 오후 6시 40분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et16@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