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에미상 시상식을 휩쓸고 금의환향했다. 배우 이학주, 댄서 허니제이, 래퍼 로꼬는 깜짝 결혼을 발표하며 새로운 2막을 준비 중이다. 마약 투약 혐의를 받은 배우 이상보는 다수의 매체를 통해 이를 전면 부인했다. 그룹 다이아는 ‘마의 7년’을 넘기지 못하고 각자의 길을 걷기로 했다. 국민 배우 안성기는 혈액암 투병 사실을 밝혀 많은 이들에게 안타까움을 안겼다. 다사다난했던 9월 셋째주 연예계 이슈를 정리했다.

에미상 시상식 참석한 \'오징어 ...
12일(현지시간)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이 열린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드라마 ‘오징어 게임’ 제작진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배우 오영수, 배우 겸 모델 정호연, 감독 황동혁, 제작자 김지연, 배우 이정재, 배우 박해수.(로이터/연합)

#‘오징어게임’, 에미상 6관왕 안고 금의환향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에미상 시상식에서 한국이 만든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비영어권 드라마로는 처음 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황 감독은 미국 TV예술과학아카데미가 13일(한국시간)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진행한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에서 감독상 수상자로 호명됐다. 에미상 시상식에서 비영어권 드라마가 감독상을 받기는 처음이다. 이정재도 한국배우를 포함, 아시아 배우 및 비영어권 배우 최초로 에미상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의 주인공이 됐다. ‘오징어 게임’ 팀은 이유미의 여우 게스트상을 비롯해 프로덕션디자인상과 스턴트퍼포먼스상, 시각효과상까지 총 4관왕을 이뤄낸데 이어 남우주연상과 감독상을 추가하며 6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학주·허니제이·로꼬, 결혼으로 2막 시작

배우 이학주가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속사 SM C&C는 11월 이학주의 결혼 사실을 알리며 “화촉을 밝히게 될 예비 신부는 비연예인으로, 이학주와 두터운 신뢰와 사랑을 바탕으로 평생의 동반자가 될 것을 약속하게 됐다”고 밝혔다. 래퍼 로꼬는 자신의 SNS를 통해 직접 결혼 사실을 밝혔다. 지난 2년 동안 한결같이 서로의 일을 존중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낸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평생을 약속하게 됐다. 로꼬는 “저의 솔직한 모습을 누구보다 잘 이해해주는 친구”라며 “아마 팬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가사에서 자구 언급했던 ‘소이라떼’의 그녀이기도 하다”고 예비신부를 소개했다. 댄서 허니제이는 결혼과 함께 임신이라는 겹경사를 맞았다. 그는 “늘 저를 첫 번째로 생각해주고 배려심과 사랑이 넘치는 분이다. 나도 그분께 그러한 사람이 되려 한다”고 덧붙였다.

이상보-인터-1

#이상보, 마약 혐의 전면 부인

배우 이상보가 마약 투여 주장에 대해 해명했다. 이상보는 13일 다수 언론에 “마약이 아니라 항우울제 복용을 한 것”이라며 마약 투약을 전면 부인했다. 앞서 지난 10일 경찰은 약에 취한 듯 보이는 남성이 거리를 뛰어다닌다는 제보를 받고 출동해 마약 투약 혐의로 이상보를 체포했다. 간이 마약 검사 결과 마약류 양성 반응이 나왔고 이상보는 우울증 약물을 복용해서 벌어진 일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경찰 조사에 충실히 임할 것이며 근거없는 허위 사실에 대해서도 강경하게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2006년 KBS 드라마 ‘투명인간 최장수’로 데뷔한 이상보는 지난해 KBS2 일일드라마 ‘미스 몬테크리스토’에서 첫 주연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다이아

#다이아, 7년만 해체

그룹 다이아가 7년의 활동을 마무리한다.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 측은 지난 15일 “지난 7년 간 함께 했던 다이아가 오는 17일부로 회사와의 전속계약이 만료된다”고 전했다. 당초 한 차례 예정되어있던 음악 방송은 멤버 정채연의 부상으로 불가피하게 취소됐다. 2015년 9월 데뷔한 다이아는 ‘왠지’, ‘나랑 사귈래’, ‘우우’ 등을 발표했다. 한편 정채연은 BH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으며 배우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안성기

#국민배우 안성기, 혈액암 투병 중

국민배우 안성기(70)가 1년 넘게 혈액암 투병 중인 사실이 알려졌다. 지난 15일 서울 CGV압구정에서 열린 ‘배창호 감독 특별전’에 참석한 그는 배우 김보연의 부축을 받는 등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보였다. 부은 얼굴에 가발을 착용했고 눈썹도 많이 빠져있는 상태였다. 안성기는 17일 소속사를 통해 1년 넘게 치료받고 있다고 알렸다. 2018년 12월 혈액암의 일종인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았던 방송인 겸 작가 허지웅은 안성기의 투병 소식을 접하고 응원의 글을 남겼고, 많은 누리꾼들이 안성기의 건강회복을 염원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스포츠서울 DB, 연합뉴스, KBS, 각 소속사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