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2일 김세용 사장 취임. 제공=경기주택도시공사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주택도시공사(이하 GH)는 김세용 사장이 취임식을 갖고 공식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김 사장은 취임사에서 “‘경기도민에게 사랑과 신뢰받는 일등 공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GH를 100년 기업으로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이를 실현하기 위한 5대 과제로 △제대로 된 공공주택을 빠르게 공급 △사용자 요구를 고려한 주거공동체 조성 △경기도형 스마트 도시 △지역 경제거점 조성 △도민주주기업으로 도약을 제시했다.

주택시장 안정을 위해 더 나은 후보지를 발굴하고, 원도심 재생과 공공재개발 등을 통해 도심 활력을 제고하며 새롭고 질 좋은 공공주택 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다시말해 다양한 방식의 공공임대주택을 지속 공급해 경기도 주택 총량의 9% 수준인 공공임대주택 비율을 20%까지 끌어올리는 기반을 마련하고, 사용자 요구에 따른 주거복지를 실현하겠다는 것이다.

2
김세용 사장은 취임식 후 직원들과 오찬 자리를 가졌다. 제공=경기주택도시공사

김 사장은 취임식 후 첫 일정으로 직원들과 소통 기회를 갖기 위해 GH 사옥관리(미화, 경비, 조리)를 담당하는 공무직 직원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고충을 듣는 자리를 가졌다.

김세용 사장은 이자리에서“GH 직원들이 자긍심과 신뢰를 느끼며 일할 수 있도록 항상 소통할 것이며,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도를 만들고 도민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함께 성장시키자”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