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230310_164220083_02
10일 오전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에서 공개한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에 형성된 오픈런 행렬.  제공 | 넷마블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의 첫 팝업스토어인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이 첫날부터 오픈런 행렬을 형성하며 흥행조짐이다.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은 10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열흘 간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 유플렉스 지하 1층에서 열린다.

팝업스토어 방문객들은 ‘행운상점’ 콘셉트로 구현된 매장에서 신규 굿즈를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험존 및 포토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지적재산권)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채널 개설 10개월 만에 팔로워 10만명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를 출시해 하루 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 공개된 신규 굿즈는 ▲양파쿵야·주먹밥쿵야 프린트 쿠션 ▲씰스티커 ▲메모패드 ▲마우스패드 ▲스마트톡 등 총 5종이다. 또한 체험존에 마련된 ‘행운박스 자판기’에서는 키링, 행운엽서, 포토카드 등 디자인 굿즈 20여종이 랜덤으로 구성된 ‘행운박스’를 구매할 수 있다. 행운박스 3회 이상 구매 시 티셔츠, 수면안대 등의 굿즈를 얻을 수 있는 ‘스크래치 복권’도 증정한다. 이외에도 매장 곳곳에 숨은 쿵야들과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행운의 포토존’도 마련됐다.

KakaoTalk_20230310_164220083_01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에 마련된 ‘쿵야 레스토랑즈’의 첫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 전경.  제공 | 넷마블

이와 함께 엠엔비는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오는 3월 19일까지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 현장 사진과 굿즈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디큐브시티 #쿵야레스토랑즈행운상점)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7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굿즈를 증정한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쿵야 레스토랑즈’에 보내주신 큰 사랑과 응원 덕분에 팝업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직접 팬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곳에서 ‘쿵야 레스토랑즈’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km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