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현덕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선공개 싱글 ‘슈퍼 샤이(Super Shy)’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진입에 성공했다. 음원이 발매된 지 1주일 만의 직행이다.

뉴진스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 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는 14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 100’서 59위를 기록했다.

‘슈퍼 샤이’는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 이름을 올린 뉴진스의 두 번째 곡이다. 해당 차트서 뉴진스는 올해 1월, 싱글 앨범 ‘오 엠쥐(OMG)’의 선공개곡 ‘디토(Ditto)’를 95위에 올려놓은 바 있다.

‘디토’가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 진입하기까지는 약 4주가 걸렸다. 이 또한 당시 데뷔한 지 6개월밖에 되지 않은 신인 그룹이 거둔 의미있는 성과였지만 ‘슈퍼 샤이’는 이보다 훨씬 좋은 출발을 알리며 뉴진스의 가파른 성장세를 엿보게 했다.

아울러 뉴진스는 스포티파이 미국 ‘일간 톱 송’에서 9위(7월 13일 자)를 차지해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영국 오피셜과 더불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불리는 미국 빌보드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게 만드는 대목이다.

국내 주요 차트는 이미 ‘올킬’ 중이다. ‘슈퍼 샤이’는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khd9987@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