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탑토플-탑티에듀(한래오 원장)는 강남구에 위치한 토플 교육업체다. 한래오 원장은 국내파 출신으로 2005년부터 토플 공부를 시작했고 한국인 평균 이하 토플 점수를 첫 성적으로 시작하여 7~8년간 고시처럼 공부해 90여 차례 실전 토플 시험에 도전하여 만점을 받아왔다.

이를 통해 강남 여러 곳의 유학원과 컨설팅 업체에서 토플 전임 강사로 활동하고 10년이 넘게 매일 12시간 이상씩 토플 수업을 해오다가 탑토플-탑티에듀를 설립했다.

탑토플은 교포 출신 페이 강사가 다수 수강생을 상대로 주입식 교육을 하는 일반 토플 학원들과 크게 다르다. 2023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탑토플-탑티에듀는 VIP 수강생들을 위한 소수 정예반을 구성하고 과외 형태로 수업을 진행한다.

토플은 다른 과목과 달리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수업형태가 대형학원의 일방향적인 수업보다 훨씬 효과적이라는 교육철학 때문이다. 오피셜 토플 교육 과정을 이수한 한 원장은 일방적인 주입식 수업 대신, 수강생 개인의 실력을 고려한 맞춤 커리큘럼을 통해 최단 기간에 토플 점수를 최대한 올리자는 교육철학을 최우선으로 한다.

학생 실력과 장단점을 파악해 각 학생에 맞는 1:1 수업 커리큘럼과 과제를 맞춤형으로 진단해준다. 강의를 하지 않는 날에는 카톡과 메일을 이용해 24시간 구체적인 첨삭 지도를 해주는 등 차별화된 토플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탑토플-탑티에듀는 중앙일보 선정 2023 우수 브랜드 대상(토플학원 부문)을 받았다.

한 원장은 여러 달 전부터 2023년 7월 26일부로 개정된 토플 시험에 대한 정보를 입수해 철저하게 대비했다. 새로 나올 Academic discussion tsl 유형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연구해 이와 관련한 서적 발간을 앞두고 있을 정도로 개정 토플에 누구보다 전문성을 지니고 있다.

wa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