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여성기업지원 위원회 개최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도내 여성기업 지원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여성기업지원 위원회”를 오는 5월 29일(수)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 여성기업지원 위원회는 2022년 최초 구성되었으며, 5월말 위촉위원 임기 만료에 따라 위원회를 재구성하고,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새롭게 선출할 예정이다. 총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강원특별자치도 여성기업지원 위원회’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강원지회장을 비롯한 3개 여성기업 단체와 금융·경제·경영계 등 여성기업에 대한 전문성과 지식, 관련 경험이 많은 전문가로 구성하였다.

위원회에서는, 이번 회의를 통해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여성기업 활동 및 여성창업 촉진 시행계획” 심의를 비롯하여, 강원여성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지원을 통해 강원경제발전의 새로운 주역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여성기업 경영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와 자문을 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원홍식 도 경제국장은 “위원회의 자문과 조언을 잘 반영하여 향후, 여성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겠으며, 여성기업만의 색깔과 강점을 발전시켜 도내 여성기업이 전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여성기업이 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