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민 대상 다양한 아이디어 도출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김화공업고등학교(교장 허양욱, 이하 김화공고)는 2026년 한국국방과학고등학교로의 조직 개편을 앞두고 개최한 ‘한국국방과학고 교표 디자인 공모전’ 결과를 18일 발표하고,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김화공고는 지난 5월 한 달간 강원특별자치도민을 대상으로 교표 디자인 공모전을 얼었다. 이후 6월 13일 본교 교직원과 학부모 위원, 학생 위원, 지역사회 위원, 총동창회 위원 등 총 13명으로 구성된 교표선정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심의를 거쳐 총 5점의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전체 출품작 중 위원 80%(9명 이상)가 추천하는 작품 11점을 1차로 선정한 후 창의성, 의미 함축성, 심미성 총 3가지 세부 영역을 기준으로 2차 평가한 점수를 합해 고득점순으로 등위를 부여하였다.

1등에는 강원애니고등학교 노O정 학생의 교표가 선정되어, 18일(목) 강원애니고등학교에서 시상식이 열렸다. 1등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 그 외 수상자에게는 각 10만 원, 참여한 전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전달되었다.

허양욱 교장은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고 지정에 이어 한국 방위산업 특성화고로 거듭나는 데 있어 우리 학교를 상징할 새로운 교표가 선정된 것이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선정된 교표는 추후 수정 및 보완을 거쳐 새롭게 발돋움하는 한국국방과학고의 교표로 공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