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평균수명 100세 시대를 넘어 기대수명 120세대를 바라보는 현재, 본격 노화에 대비해 안티에이징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에 대한 관심이 높다. 특히 관절 건강과 피부 관리의 새로운 접근법을 주도하고 있는 ‘바르는 보스웰리아 액츠38(ACTS38)’가 주목받는다.

보스웰리아는 인도, 아프리카, 아라비아에서 자라는 유향 나무에서 나오는 진액(수지)으로, 항염증 및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관절염, 천식, 염증성 질환 등 다양한 염증성 질환 치료와 면역력 강화, 심혈관 건강 개선, 피부 건강 개선 등의 치료에 사용된다.

ACTS38은 인도산 보스웰산이 순도 65% 이상이며, 통증 완화 특허 조성물(공개특허 10-2023-0048790)을 함유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빠르게 흡수한다.

이 제품은 미국식품의약국 FDA OTC 인증을 받았다. 관절과 근육에 무리가 올 수 있는 운동선수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다. 반도핑 테스트를 완료해 선수들에게 예민한 도핑테스트에도 문제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합성 향료나 화학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남녀노소 민감한 피부를 가진 고객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흡수율과 관련한 특허도 취득해 더욱 빠른 효과를 느낄 수 있다.

ATCS38은 보스웰리아의 핵심 성분 AKBA+KBA가 5.98% 포함돼, 타사의 다른 보스웰리아 추출희석물(화장품용)의 평균 보스웰산 함유량(1% 이하)과 큰 차이를 보인다.

이밖에도 △N-아세틸글루코사민 △히알루론산 △병풀 추출물 등 40여 가지 재료를 최적 배합으로 혼합했다.

이는 의약품이 아닌 화장품으로서, 스테로이드, 호르몬 전구체, 각성제, 진통제, 소염제 등을 첨가하지 않았다.

ACTS38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움직임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아름다운 움직임을 만드는 것에 목적을 두고 개발했다”라며 “현재 역도, 농구, 골프, 야구, 축구, 마라톤 등 여러 방면으로 후원을 진행하면서 운동인들의 신체 건강을 개선하는 것에 높은 의의를 두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ACTS28 홈페이지에서 7월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