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업 종사자 대상 이륜차 안전운전자 시상, 전 국민 대상 안전문화 수기 공모

오는 12월 ‘TBN 이륜차 안전문화대상 시상식’ 개최… 총11명 상장과 상금 수여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TBN교통방송은 최초로 ‘이륜차 안전문화대상’을 개최한다.

한국도로교통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서범규) TBN교통방송은 8월 26일(수)부터 10월 31일(목)까지 안전한 이륜차문화 정착을 위해 ‘2024 tbn 이륜차 안전문화대상’을 개최하다고 밝혔다.

이번 이륜차 안전문화대상은 TBN교통방송에서 처음으로 기획·시행하는 공모 행사다.

두 개 부문에서 진행하며 ▲‘안전운전 라이더’ 부문은 배달업 종사자가 4주간 TBN 안전배달 프로젝트에 신청하고, 참여한 결과를 심사한다. ▲‘이륜차 수기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륜차와 관련한 감동적인 경험, 즐거운 운전 생활, 교통사고 극복 사례 등 다양한 주제 중 택일하여 응모하면 된다.

접수는 www.tbn이륜차안전문화대상.com에서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며, 문의는 전화(02-334-7005)와 전자우편(whj@thinkcontest.com)으로 하면 된다. 또 오는 12월 ‘TBN 이륜차 안전문화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선정자 11명에게 총 1,400만원과 상장을 수여한다.

TBN교통방송 김환열 본부장은 “이륜차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을 개선하고 다함께 교통안전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2024 tbn 이륜차 안전문화대상’을 개최하게 됐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도로교통공단 TBN교통방송은 전국 12개 지역에서 FM 라디오 방송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속한 교통정보와 재난방송 등 국민을 위한 공익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다. TBN교통방송은 스마트폰 앱 ‘tbn 통’과 유튜브 채널로 언제 어디서나 청취할 수 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