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파 TRACKER'는 지난 주말 세계 축구계를 종횡무진 누빈 해외파들의 활약을 한 눈에 빠르고 정확하게 볼 수 있도록 단신으로 정리한 코너입니다.


[스포츠서울 김대령기자]


◆잉글랜드


# 손흥민 (명단 제외): 아시안컵에 참가하는 한국 대표팀에 차출됐다.


# 기성용 (명단 제외): 아시안컵에 참가하는 한국 대표팀에 차출됐다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하차했다. 소속팀으로 복귀하게 됐지만 부상 중인 만큼 출전까지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된다.


◆독일


# 정우영 (명단 제외): 호펜하임과의 분데스리가 경기에서는 아쉽지만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하지만 지난 주 묀헨글라트바흐와의 1군 연습 경기에 나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는 등 향후 전망은 여전히 밝다.


# 지동원, 구자철: 아시안컵에 참가하는 한국 대표팀에 차출됐다.


# 이재성, 이청용, 황희찬, 서영재, 박이영: 대표팀 차출 및 독일 리그 겨울 휴식 기간으로 경기 일정이 없었다. 2부리그는 오는 30일 재개된다.


◆스페인


# 이강인 (vs 셀타 비고, 벤치 대기): 지난 주 프리메라리가 데뷔전을 치른 이강인은 셀타 비고와의 20라운드 원정 경기 대기 명단에도 이름을 올렸다. 비록 출전 기회를 받지는 못했으나 꾸준히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1군 승격이 일시적인 조치가 아님을 증명하고 있다. 팀은 2-1 승리.


# 백승호 (vs 레알 베티스, 벤치 대기): 지난 주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던 백승호는 이번 레알 베티스와의 경기에서 다시 대기 명단에 포함됐다. 팀은 후반 종료 직전 역전골을 허용하며 2-3으로 패배했다.


◆이탈리아


# 이승우 (결장): 아시안컵에 참가하는 한국 대표팀에 차출됐다.


◆프랑스


# 권창훈 (vs 보르도, 선발 출전): 부상에서 회복하자마자 바로 주전 미드필더로 올라선 권창훈은 이번 보르도와의 리그1 20라운드 경기에도 선발 출전했다. 부상 이후 첫 풀타임을 소화했으나 팀은 퇴장 악재 속에 0-1로 패배했다.


# 석현준 (vs 니스, 명단 제외): 햄스트링 부상으로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


◆포르투갈


# 황문기 (vs 바르징, 벤치 대기): 2부리그 17라운드 바르징과의 경기 교체 명단에 포함됐다. 그라운드를 밟지는 못했지만 팀은 2-0 승리를 거두며 4연승을 이어갔다.


daeryeong@sportsseoul.com


사진ㅣ발렌시아, 디종 SNS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