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1
박진호 인하대 건축학과 교수(제공=인하대)

[인천=스포츠서울 장관섭 기자] 인하대는 박진호 교수가 지난 2014년 전문 출판사 Images Publishing에서 영문으로 발표한 <Designing the Ecocity in-the-Sky>가 이란 이맘 호메이니 국제대학(IKIU?Imam Khomeini International University) 출판부의 번역 교정 작업을 거쳐 최근 페르시아어로 출간됐다고 30일 밝혔다.

번역은 IKIU 건축도시대학 학장을 지냈고 현재 연구부총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Mahdi Zandieh(마흐디 잔디) 교수가 맡아 진행했다.

박 교수의 저서는 현재 베트남 국립 호치민 기술대학교(Ho Chi Minh City University of Technology) 티 홍나(Le Thi Hong Na) 건축학과 교수가 베트남어로 번역 작업을 맡아 곧 출간을 앞두고 있다.

이어 <Designing the Ecocity in-the-Sky>는 친환경 초고층 건축물을 위한 기본 개념에서부터 디자인 전략과 방법론, 미기후환경에 대응한 건축설계, 우수활용을 위한 건축설계 등 친환경 요소기술을 적용한 친환경 건축물의 계획 방안에 관한 연구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에서 박 교수는 최근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초고층 건축물의 현황을 살피고 이 건축물이 안고 있는 문제점을 지적하고 건축물을 계획, 설계하는 과정에서 환경, 기술적 문제 등을 고려해 우리 도시 안에서 지속 가능하면서도 환경을 저해하지 않는 건축물은 무엇인지 그 대안을 찾아간다.

인하대 관계자에 따르면 박진호 건축학과 교수가 쓴 건축전문서적 <Designing the Ecocity in-the-Sky>가 세계 여러 나라 언어로 번역된다고 밝혔다.

장관섭기자 jiu6703@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