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원

[스포츠서울 이게은기자]배우 이종원이 플레이리스트의 신작 ‘XX’의 왕정든 역으로 캐스팅됐다.

웹드라마 ‘XX’(엑스엑스)는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되지 않고 아는 사람만 찾아갈 수 있는 ‘스피크이지 바’(Speakeasy bar)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연애플레이리스트, 이런 꽃 같은 엔딩 등을 집필한 이슬 작가의 신작이다.

이종원은 극중 스피크이지 바 XX의 헤드 바텐더인 주인공 ‘윤나나’(하니 분)의 둘도 없는 친구 왕정든으로 출연해 남사친의 로망이자 정석인 인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왕정든은 항상 윤나나의 편에서 그를 응원해주는 것은 물론, 누구보다 윤나나를 잘 알고 있는 측근인 만큼 때로는 츤데레스럽게, 때로는 살뜰하게 윤나나를 돕는다.

총 6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한 플레이리스트의 웹드라마 ‘고, 백 다이어리’의 주인공으로 데뷔를 알린 이종원은 훤칠한 키와 뚜렷하고 훈훈한 이목구비로 이목을 이끄는 것은 물론, 첫 데뷔작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자연스러운 연기력과 캐릭터 소화력으로 눈길을 사로잡은 바 있다.

청춘 남녀들의 캠퍼스 스토리를 싱그럽게 그려내며 시즌2 제작을 확정한 ‘농부사관학교’ 시즌2에도 주인공 ‘우진’역으로 출연을 확정지어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이종원이 출연하는 ‘XX’는 총 10부작으로 오는 13일 크랭크인하며, 2020년 1월 공개된다.

eun5468@sportsseoul.com

사진 | 에코글로벌그룹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