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백세 시대에 웰빙, 워라밸이 중요한 생활양식으로 자리 잡으면서 운동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사람이 급증했다. 이런 흐름 속에서 춘천시에 위치한 스포츠센터 ‘바디앤라이프’(Body & Life)(대표 이현정)가 크게 주목받고 있다.

바디앤라이프 이현정 대표
바디앤라이프 이현정 대표

이현정 대표는 해군 특수 부대 UDT 출신의 국제/국가 공인 스포츠 트레이너로서 운동 관련 자격증 30여 종을 취득하고 유도, 펜싱, 수영, 배드민턴, 골프, 격투기, 테니스 등 국가대표 선수들의 체력을 관리하는 피지컬 트레이너로 활약했다.

이후 운동 종목별로 효율성과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과학적·체계적인 교수법을 개발하고 ‘바디앤라이프’에서 일반인과 엘리트 체육인, 프로 운동선수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트레이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선수 트레이닝의 경우 개인의 기초 체력, 지구력, 순발력, 근력, 신체적 장단점 등을 분석해 경기 실력을 끌어올리는 훈련을 실시한다.

일반인들은 건강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필라테스, 요가, 바디웨이트, SNPE를 통해 틀어진 척추와 골반, 관절, 근육 등을 바로잡아 신체 밸런스를 맞춰주며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데 회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바디앤라이프’는 중·고등부 엘리트 선수들과 프로선수들의 트레이닝을 담당한 지 2년 만에 국가대표 선수 7명을 배출했다.

한국체육학회, 한국웰니스학회 정회원인 이 대표는 한림성심대 스포츠레저과 외래 교수로서 후학을 양성하며 월간지에 건강 관련 칼럼을 연재한다.

그는 “다년간 축적한 트레이닝 지도 경험, 스포츠 및 건강관리와 관련된 전문 지식을 융합한 새로운 운동 시스템을 개발하고 스포츠 지도자를 양성하면서 올해 온라인 교육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